[부산교육청소식]하윤수 부산교육감, 직속기관 직원들과 소통...개선방안 강구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박연진 기자
입력 2023-03-20 19: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부산교육 함께 만들어 가자!'

시 교육청은 20일 오후 4시부터 직원들과 소통을 위한 ‘교육감 직속기관 만난Day 행사를 개최, 함께 의견을 청취하고 개선방안을 강구하며, 소통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사진=부산시교육청]

하윤수 부산교육감이 직속기관 직원들과 직접 소통하며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교육연구정보원과 학력개발원을 차례로 방문했다. 

시 교육청은 20일 오후 4시부터 직원들과 소통을 위한 ‘교육감 직속기관 만난Day 행사를 개최하고 함께 의견을 청취 개선방안을 강구하며, 소통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하윤수 교육감을 비롯해 시교육청 최윤홍 부교육감, 최재용 교육연구정보원장, 이상율 학력개발원장과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하윤수 부산광역시 교육감은 "교육정책 추진에는 직원들의 동참과 협조가 필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현장의 정확한 정보 전달과 다양한 의견이 필요하다”며“ 합창은 혼자 할 수 없다 각자의 목소리를 내고 또 상대방의 목소리와 조화를 이룰 때 비로소 완성된다. 소통하고 함께 방안을 강구하며 부산교육의 발전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부산교육청, 오감으로 느끼는 체험 중심 영양교육 시작
식품안전 119 등 다양한 체험 활동, AI 활용 체험실도 운영해
 

부산시교육청은 부산영양교육체험관에서 부산 관내 152개 학교와 교직원, 학부모,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영양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그래픽 =박연진 기자]

부산영양교육체험관이 새학기 체험 중심 영양교육을 시작한다.

부산시교육청은 부산영양교육체험관에서 부산 관내 152개 학교와 교직원, 학부모,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영양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3월 연제초 등 11개교, 800여명으로 시작되는 체험프로그램은 NU편의점, 영양밥상, 식품안전 119, 야외기능성 텃밭 등의 영양체험과 함께 건강 간식, 전통음식 만들기 등 교육과정과 연계한 체험과 놀이 중심 활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인공지능(AI) 로봇을 활용해 체험실(한식관)을 운영하며, 좀 더 많은 학생들에게 영양교육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육용 프로그램도 개발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 4월 부산지역 16개 진로교육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맺었으며, 올해 중·고등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메이커 동아리도 운영한다.

김범규 시교육청 인성체육급식과장은 “개관한 지 5년째 접어드는 영양교육체험관은 체험접수 시작과 동시에 신청이 폭주, 올해 모든 체험 예약이 마감되었다”며, “학교 현장에서 꼭 필요하고 인기 있는 체험관으로 자리 잡아 학생들의 바른 식생활 형성과 건강한 청소년 양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년 영양교육체험관을 이용한 학생 및 지도교사 5,0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교육내용 등 체험관 이용에 관한 만족도 조사에서 응답자의 98%가 ‘만족한다’라고 응답한 바 있다.
부산교육청, 학부모의 올바른 역할과 책임 돕는다!
올바른 자녀 성장과 행복한 가족관계 구현...'학부모 행복학교' 연수 운영
 

부산시교육청은 자녀의 올바른 성장과 행복한 가족관계 구현을 위한 학부모 역할과 책임을 강조하고, 부산교육정책 이해를 돕기 위해 3월부터 12월까지 ‘학부모 행복학교’연수를 운영한다.[그래픽 =박연진 기자]

부산시교육청은 자녀의 올바른 성장과 행복한 가족관계 구현을 위한 학부모 역할과 책임을 강조하고, 부산교육정책 이해를 돕기 위해 3월부터 12월까지 ‘학부모 행복학교’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학부모가 요구하는 맞춤형 주제를 선정하고 유명 전문강사를 초빙해 특강 형식으로 진행한다. 또한 연수 장소와 주제를 다양화했다.

연수 주제는 학부모들의 관심도와 부산교육 정책 방향을 반영해 학생 인성교육 및 학력신장, 부모-자녀 소통, 아침 체인지(體仁智), 올바른 자녀 양육, 미래 디지털 교육 등 다양하게 구성했다.

지역간 교육격차 해소를 도모하기 위해 연수 장소를 서구, 사하구, 북구, 해운대 등 다양하게 해 학부모 접근성을 높였고, 시간도 연수 주제 및 학부모 요구에 따라 오전, 오후, 저녁으로 다양하게 편성했으며, 주말에도 연수를 운영해 학생과 함께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학부모 행복학교 1기는 오는 31일과 4월 1일 2일동안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부산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초등학생과 학부모 500명을 대상으로 ‘학부모와 함께하는 혼공법 마스터하기’를 연수를 한다.

이날 ‘혼자 하는 공부의 정석’으로 유명한 한재우 강사를 초청해 부산교육청 인성기반 학력신장을 반영하고 자기주도적 학습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