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7호선 '온수~상동' 부천구간 운행중단 없다... 관계기관 최종 합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종현 기자
입력 2023-03-19 11: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7호선 부천구간 노선도 [사진=국토교통부]


운송면허 종료 기한이 임박해 운행 중단 위기에 있었던 서울 지하철 7호선 부천구간이 운행 중단 없이 운행된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와 경기도, 부천시, 서울교통공사, 인천교통공사는 7호선 부천구간(온수~상동)의 운영에 대해 관계기관 간 최종 합의를 하고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서울 지하철 7호선 부천구간은 지난 2012년 10월 개통하면서 부천시와 서울교통공사가 운영협약을 맺고 서울교통공사가 운영을 해왔다. 지난해 1월부터는 승무·역무 등 일부를 인천교통공사가 운영해왔다. 이후 협약 종료 기간에 대한 이견으로 관련 소송이 진행되면서 이달 28일 이후 운영기관이 정해지지 않은 상태로 관계기관 간 합의가 지연되고 있었다. 

이에 대광위 주관으로 지난달에 열린 관계기관 합동회의에서 큰 틀의 합의를 이뤘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서울교통공사는 차량 및 관제 분야, 인천교통공사는 기술, 승무, 역무 분야를 담당한다. 

강희업 대광위 대도시권광역교통본부장은 "서울 지하철 7호선 부천시구간이 안전하고 지속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경기도, 부천시 등 관련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나갈 계획" 이라며 "도시철도 운영에 있어 차질이 없도록 광역 교통시설 관련 갈등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