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민, 조국 북콘서트 무대에 깜짝 등장..."아버지 항상 제 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래 기자
입력 2023-03-18 18: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조국의 법고전 산책' 콘서트에 방청객으로 참석

조국 전 장관의 딸 조민씨가 17일 조 전 장관의 '저자와의 대화'에 참석해 무대에 깜짝 등장했다. [사진=오마이뉴스 유튜브 채널]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씨가 부친 북 콘서트 도중 무대에 올라 대중 앞에 섰다.
 
조씨는 18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전날(17일) 열린 조 전 장관의 저서 ‘조국의 법고전 산책’ 저자와의 대화에 참석해 “아버지를 응원하는 마음으로 자리했다”고 밝혔다.
 
이날 콘서트 진행을 맡은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는 조 전 장관과 문답을 이어가다 “따님이 여기 와 계신 걸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방청석에선 환호와 함께 “조민”을 연호했다.
 
아버지 조 전 장관 옆에 나란히 앉은 조씨는 오 대표가 “아버지 책을 읽었냐”고 묻자 “솔직히 말씀드리면 이 책을 다 읽지는 못했고, 반은 넘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버지는 제가 무엇을 하든, 좋은 일이 생기든 안 좋은 일이 생기든 항상 제 편이었다"며 "앞으로 아버지에게 무슨 일이 생기든 무슨 일을 하고 싶어하시든 저도 항상 아빠 편이다. 아빠 하고 싶은 거 다 하시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강조했다.
 
이후 조씨는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갑자기 무대에 올라가서 횡설수설한 것 같은데 다들 좋게 봐주셔서 감사했다”는 글과 함께 영상을 올렸다.
 
조씨는 지난 16일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의전원) 입학 허가 취소 재판에 출석했다. 그는 재판에서 최성해 동양대 전 총장으로부터 상을 받은 뒤 감사 인사를 주고받았다고 진술했다. 표창장이 위조된 것이라는 어머니 정경심 교수에 대한 재판 결과와는 정반대 주장이다. 1심 판결은 다음 달 초 내려질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1개의 댓글
0 / 300
  • 쪼구기 쪼미니 이개들 머리엔 정말 똥만 들었는지 참..
    어지간이들 해라. 카앜 퉷!

    공감/비공감
    공감:2
    비공감:1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