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해경, 삼척 하맹방 해변 해상 좌주선박 발생 긴급 구조 조치 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원 기자
입력 2023-03-16 17: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예인선 A호(51톤, 승선원 1명)

16일 삼척시 하맹방해변 해상에 예인선이 좌주되어 동해해양경찰서 관계자들이 구조에 나서고 있다. [사진=동해해양경찰서]

강원 동해해양경찰서는 16일 삼척시 하맹방해변 해상에 예인선이 좌주(배가 물이 얕은 곳의 바닥이나 모래가 많이 쌓인 곳에 배가 걸린 것)돼 구조 중이라고 밝혔다.

동해해경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58분쯤 삼척시 하맹방해변 해상 예인선 A호(51T, 승선원 1명)에서 좌주사고가 발생했다는 신고를 접수했다.

이어 삼척파출소 연안구조정과 육상순찰팀, 인근 경비함정, 동해해양특수구조대를 현장으로 급파했다.

오전 8시 24분쯤 현장에 도착한 삼척파출소 육상순찰팀은 사고선박이 40~50°기울어져 있는 상태를 확인했고 선장은 사고 발생 후 연료밸브를 차단하고 자력으로 탈출한 것으로 확인했다.

또, 사고지점 1해리 해상에 해양오염을 방지하기 위한 오일펜스 설치된 것을 확인했다.

이어, 동해해양특수구조대원이 사고선박 A호에 승선해 에어벤트와 격실문을 폐쇄했다.

선장은 저체온증 이외 건강상 이상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동해해경은 현재 예인선 A호와 예인되고 있던 바지선이 좌주된 상태이며 업체 관계자와 협의해 다른 예인선을 섭외, 육상으로 양육 등 가능한 모든 구조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한편, 동해해경은 좌주사고 조치 이후 정확한 사고 경위에 대해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