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아이, 물품 거래 서비스 '꿀단지' 베타서비스 시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오현 기자
입력 2023-03-16 14: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6일부터 동탄 지역 회원 대상 시범 운영

  • 4월 말까지 베타서비스 오픈 기념 '매일 매일 캐시 적립' 이벤트

  • "토털 커뮤니티로 확장 추진... 전국 확대 계획"

[사진=꿀단지]

아파트 생활 서비스 플랫폼 아파트아이가 물품 거래 중계서비스 '꿀단지' 베타서비스를 오픈한다.

16일 '꿀단지'에 따르면 베타서비스는 경기도 동탄 지역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입주민 간 물품 거래 중계 서비스인 꿀단지는 거래 완료 시 아파트캐시로 정산이 이루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캐시로는 관리비 할인 등을 받을 수도 있다. 
 
아파트아이는 '입주민 인증'과 '사진 인증' 기능으로 더욱 안전하게 거래를 진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입주민 인증' 배지는 관리사무소 전산 프로그램에 등록된 입주민 정보와 아파트아이 회원 가입 시 본인인증 정보가 매칭된 회원에게 주어진다. '사진 인증' 배지는 판매 상품 등록 시 직접 사진을 찍어 올릴 때 획득할 수 있다. 

결제 금액은 아파트아이가 보관하고 구매자가 구매 확정을 하면 판매자에게 아파트 캐시로 적립해주는 방식이다. 아파트아이에 가입된 주소지 기준으로 반경 최대 3km까지 단거리 설정이 가능하다.
 

[사진=꿀단지]

이번 베타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말까지 판매글 업로드 시 하루 최대 1000원(한 건당 100원/하루 최대 10건) 아파트캐시를 지급할 예정이다.또 거래 완료한 판매자 및 구매자 총 10명에게 신세계 모바일 교환권 5만원권을 증정하는 '매일 매일 캐시 적립'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파트아이 관계자는 "서비스 이용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아파트캐시 및 회원 간 정보 공유 등 플랫폼 내 고유 기술을 활용한 융·복합 서비스를 중점 추진해나가고 있다"며 "꿀단지는 지역주민 간 물품거래를 통한 토털 커뮤니티로써 확장할 수 있는 핵심 서비스로 보완점을 찾아 개선한 후 전국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아파트아이는 전국 3만여 단지의 공동주택·집합건물의 관리비 결제 플랫폼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