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한국도미노피자 드실래요… 드론으로 수성못 내 눈앞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3-03-15 07: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4월 1일부터 주말에 전용 앱 선착순

  • 수성구⸱한국도미노피자 드론배달

대구 수성구는 한국도미노피자와‘드론 배달 서비스’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대구수성구]


대구 수성구 수성못 인근에서 피자 드론 배달 서비스는 오는 4월 1일부터 6월 25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수성못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주문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1일 11회 선착순으로 가능하다. ‘도미노피자’ 전용 앱에서 배달 시간을 지정(오후 1시~6시, 30분 간격)해서 이용하면 된다.
 
이는 대구 수성구 김대권 구청장은 지난 14일 한국도미노피자와 수성구청 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김대권 구청장을 비롯해 김영훈 한국도미노피자 대표이사와 임직원 등이 참석하여, ‘드론 배달 서비스’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시민들이 4차 산업혁명 핵심인 미래 모빌리티 드론 기술을 좀 더 가깝게 체감하고, 도심지 드론 배송의 상용화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상호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피자 배달은 드론뿐만 아니라 로봇도 함께 활용될 예정이다. 인근 지점에서 조리한 피자는 즉시 드론의 전용 배송함에 담겨 수성못을 선회하며 도착지인 수상 무대까지 자율 비행 된다. 이후 대기 중인 로봇으로 옮겨 주문자에게 최종 전달하는 이벤트를 선보이며 어린이, 연인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전할 계획이다.
 

대구 수성구는 한국도미노피자와‘드론 배달 서비스’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대구수성구]

한국도미노피자는 2021년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피자 드론배달 실증을 세종시에서 진행했고, 지난해 제주도 도심 안전성 테스트에 이어 수성구와 함께 3년 차 드론배달을 준비하며 첨단 식품 기술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수성구는 2019년부터 드론 아트쇼, 국토부 드론 실증도시 선정, 도서관 드론 책 배송 등 매년 특화된 서비스 추진은 물론 2020년에 지방 첫 UAM(도심항공교통) 실증을 진행하며 미래 신성장 동력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이번 협약이 지역 드론 물류배송 상용화의 발판 역할이 되리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수성구가 드론·UAM, 로봇 등 미래 모빌리티의 중심 도시가 되도록 특화된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