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의회, 아동돌봄 현황조사⸱진단… 구축방안 연구 추진상황 보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3-03-15 07: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3월 14일, 정책연구용역 보고회 개최

대구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대구시 돌봄정책 연구회’는 14일 시의회 3층 회의실에서 정책연구용역 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대구시의회]


대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육정미 의원이 대표인 ‘대구시 돌봄정책 연구회’는 14일 시의회 3층 회의실에서 소속 의원인 대표 육정미, 간사 김태우, 류종우, 김재우, 김재용, 정일균, 하중환, 이재숙, 박종필, 권기훈, 허시영, 전경원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정책연구용역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연구를 맡아 진행할 김선희 젠더와 자치분권 연구소 소장, 김보영 영남대학교 교수 등 연구진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대구시 돌봄정책 연구회는 대구시의회 의원연구단체로 아이와 부모가 함께 행복한 돌봄의 공공성 확대를 위한 연구를 하고자 작년 9월에 12명의 대구시의회 의원으로 결성됐다.
 

대구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대구시 돌봄정책 연구회’는 14일 시의회 3층 회의실에서 정책연구용역 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대구시의회]

연구책임자인 김선희 소장은 “대구시 아동 돌봄 현황조사와 진단을 통한 아동 돌봄 체계 구축방안 연구용역은 대구시 돌봄 사업에 관한 이론적 연구보다는 다양한 돌봄 현장에 기반한 적절한 대안 제시로 대구시의회가 제도적, 정책적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라며 용역수행과정과 결과 도출 방안에 대해서 보고했다.
 
연구회 대표인 육정미 의원은 “이번 용역 결과를 반영해 대구형 아동돌봄체계 구축을 위한 조례제정 및 사업 추진을 통한 돌봄서비스의 적실성을 높이고자 한다”며 “오늘 나온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아동 돌봄에 실효성 있는 정책과 이를 반영한 조례제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