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대 바이오행사 'BIO KOREA' 5월 서울 코엑스서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종구 기자
입력 2023-03-14 13: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해 열린 바이오 코리아 개막식 모습. [사진=충북도]



아시아를 대표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바이오 전문 행사인 ‘BIO KOREA 2023’이 오는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C홀)에서 개최된다.
 
‘BIO KOREA’는 충북도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공동 개최하고 보건복지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국가적 차원의 국제행사로, 2006년부터 매년 개최돼 올해 18회를 맞이했다.
 
지난 2022년 제17회 행사에는 52개국 624개사 2만2401명이 참가해 활발한 비즈니스 교류의 장이 펼쳐졌다. 호주, 캐나다, 이스라엘, 터키 등을 비롯해 10개국 305개사에서 전시관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초연결시대, 신성장 혁신기술로의 도약(Connected era, Leaping towards Next Level)’이라는 주제로 컨퍼런스, 비즈니스파트너링, 전시, 인베스트페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컨퍼런스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초연결시대를 맞이하여, AI신약개발, 헬스케어 빅데이터, 가상임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 미래 혁신 기술을 중심으로 국내·외 전문가들의 발표 및 토론으로 구성된다.
 
비즈니스파트너링은 국내·외 참가 기업 간 기술 소개 및 연구 협력 방안 논의를 온라인·오프라인을 통해 제공된다.
 
전시는 바이오 분야 최신 제품·기술과 관련된 기업의 비즈니스 홍보를 위한 전시관이 운영된다.
 
인베스트페어는 국내기업의 국·내외 투자유치 활성화 및 글로벌 진출 강화를 위한 발표 세션으로 운영된다.

도 관계자는 “BIO KOREA는 최신 이슈와 최첨단 기술 공유가 가능한 국제행사라 현재도 참가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기업들이 실질적인 참여 성과가 나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니 국내·외 바이오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 또는 참관객들은 BIO KOREA 홈페이지 또는 BIO KOREA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