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제1회 적극행정위원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여주)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3-10 14: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적극행정 우수부서·우수공무원 선발

  • 초등돌봄 유관기관 네트워크 회의 개최

[사진=여주시]

경기 여주시는 2023년 제1회 여주시 적극행정위원회를 개최하고 2022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부서와 우수공무원을 선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선발된 적극행정 최우수부서는 허가과로 인허가 처리기간 단축을 위해 업무처리 개선 방안을 수립하고 민원대행업체와의 정기적 간담회를 실시해 토지분할 건에 대해 민원처리 기간을 7일에서 1.73일로 파격적으로 단축하며 행정서비스의 질을 한단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가축분뇨 공동자원화시설 최종부지를 확정하기위해 주민 설득에 노력한 축산과와 관내 국가유공자 중 저소득 대상자에 대한 생활보조수당 지원을 위해 대상자를 적극 발굴한 복지행정과가 각각 우수와 장려부서로 선정됐다.
 
적극행정 최우수 공무원에는 작년 5등급이던 공공기관 대상 종합청렴도 평가를 1년 만에 1등급으로 끌어올린 감사법무담당관의 김희수 팀장과 이종은 주무관이 선정되었고, 7군단과의 재난대응 업무 협약을 체결해 여주시의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시킨 시민안전과 황현봉 팀장과 최명석 주무관이 우수, 납세자보호관 제도 활성화로 시민들이 알지못했던 농어촌특별세를 찾아준 감사법무담당관 원소연 팀장, 정준 주무관이 장려로 선발됐다.

선발된 적극행정 우수부서에는 성과관리 부서평가 가점이, 우수공무원에게는 성과상여금 최상위 등급과 실적가점 등 인센티브가 부여될 예정이다.
 
이충우 시장은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은 매년 반기별로 추진하고 파격적인 인센티브를 통해 동기 부여와 적극행정 문화 정착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 문화 확산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초등돌봄 유관기관 네트워크 회의 개최

[사진=여주시]

여주시 다함께돌봄센터 오학점에서는 센터 프로그램실에서 다함께돌봄센터 3개소, 지역아동센터 12개소, 토닥토닥 그림책도서관, 여주시청, 여주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주시 초등돌봄 유관기관 네트워크 회의’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여주교육지원청에서 2023년 달라진 초등돌봄 운영에 대해 설명하고, 토닥토닥 그림책도서관에서는 경기도 작은 도서관 틈새돌봄 운영계획과 다함께돌봄센터 오학점과 공동으로 기획하는 어린이날 행사 계획을 공유하였고, 다함께돌봄센터 오학점에서는 올해 거점사업의 개요와 주요 추진사업을 설명했다.

여주시 초등돌봄 유관기관 네트워크회의는 지역 내 초등돌봄 기관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아동돌봄 서비스와 센터 운영 등 정보를 교류하고, 기관 간 협업을 통한 돌봄 인프라 구축을 위해 구성하였으며 연간 4회로 진행할 예정이다.
 
여주시 다함께돌봄센터 오학점에서는 경기도형 거점아동돌봄센터 사업을 통해 지역 내 다양한 아동돌봄기관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많은 아동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활동과 특강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