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블랙이글스', 호주 애벌론 에어쇼 최우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3-03-05 12: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작년 영국 리아트 에이쇼 이어 2년 연속 국제무대 수상

4일(현지시간) 호주 맬버른 애벌론공항에서 열린 '2023 호주 애벌론 국제에어쇼'에 참가한 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가 '종합 최우수상(Best Overall Display)'을 수상했다. 수상이 확정되자 블랙이글스 조종사들이 열렬히 환호하며 수상대로 입장하고 있다. [사진=공군]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Black Eagles)가 호주 국제 에어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5일 공군에 따르면 블랙이글스는 호주 애벌론공항에서 지난달 28일부터 이날까지 펼쳐진 2023 호주 애벌론 국제에어쇼에서 종합 최우수상을 받았다.
 
블랙이글스의 국제 에어쇼 수상은 지난해 영국 리아트(RIAT) 에어쇼 최우수상·인기상 수상에 이어 2년 연속이다.
 
특히 블랙이글스가 호주에서 받은 종합 최우수상은 애벌론 국제에어쇼 사상 최초로 수여된 것으로, 블랙이글스는 ‘초대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애벌론 국제에어쇼는 세계 항공우주 전문가, 국방 관련 관계자, 일반 관객이 참석하며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박람회 등이 함께 열리는 남반구 최대 국제에어쇼다.
 
블랙이글스는 주최 측 공식 초청으로 처음 참가해 행사 중 매일 1회 30여 분간 에어쇼를 펼치며 태극 기동을 포함한 24개의 특수 기동을 선보였다.
 
블랙이글스는 지난 4일에는 호주 빅토리아주 교민 200여명을 에어쇼 현장에 특별 초청했다.
 
주호주 빅토리아주 한인회 박응식 회장은 “호주 하늘에 태극이 그려지는 것을 보고 감동의 눈물이 절로 났다”며 “대한민국이 만든 항공기로 우리 조종사들이 호주에서 멋지게 에어쇼를 펼쳐줘서 정말 자랑스럽다”고 소감을 전했다.
 
블랙이글스 1번기 조종사 양은호 소령은 “종합 최우수상 수상과 함께 다시금 세계무대에 대한민국 공군력과 국산 항공기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안전하게 한국으로 돌아가 국민들 앞에서도 최고의 에어쇼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블랙이글스는 오는 8일 애벌론공항을 이륙해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3개국을 경유해 13일 원주기지에 도착할 예정이다.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가 4일(현지시간) 호주 맬버른 애벌론공항에서 열린 '2023 호주 애벌론 국제에어쇼'에 참가해 '웻지 롤(Wedge Roll)' 기동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공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