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1년 전 尹과 단일화, 하나도 후회 없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서현 기자
입력 2023-03-03 09: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진복 정무수석, '아무말도 하지 말라' 발언 부적절"

  • "당 내분 일어날까 함구...이젠 말할 때 됐어"

국민의힘 안철수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가 지난 2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고양체육관에서 열린 제3차 전당대회 서울·인천·경기 합동연설회에서 정견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는 3일 지난 대선 후보 시절 '윤석열·안철수 단일화'에 대해 "하나도 후회가 없다"고 밝혔다. 단일화 선언은 일 년 전인 2022년 3월 3일 이뤄졌다. 

안 후보는 이날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민주주의의 가장 핵심은 생각이 다른 사람들이 함께 살아가는 지혜를 발휘하는 것이다. 윤석열 정부가 이 기조에 맞는 정부라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또 "미래 지향적인 개혁의 방향도 생각이 맞는다"고도 했다.

이어 안 후보는 "만약 단일화가 없었다면 지금은 이재명 대통령하에서 살았을 텐데 과연 우리나라가 어떻게 됐을지 생각만 해도 끔찍하다"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벽돌 한 장이라도 더 놓는다는 생각으로 단일화했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지난 2월 8일 이진복 대통령실 정무수석이 본인을 향해 '아무 말도 안 하면, 아무 일도 안 일어날 것'이라고 말한 데 대해서는 민주주의 가치에 어긋난다고 비판했다.

그는 "(당시 발언이) 적절하지 않았다"라며 "민주주의 국가에서 자기가 하고 싶은 말과 의견을 내는 게 민주주의 국가 아니냐"고 반문했다. 

이어 "(이 수석이 말했을 당시에도) 하지 않았으면 좋았을 발언이라 생각했고 반감을 가지는 당원들도 많았지만, 당의 내분이 일어나는 게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해 가만히 있었던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때는 직전 대표와 대통령과의 갈등으로 당원들이 상처를 많이 받았고, 더불어민주당의 공세도 거셌다"고 덧붙였다. 

안 후보는 "이제는 이야기할 때가 됐다고 생각해서 그동안 전당대회를 하면서 가졌던 생각들을 매일 한 편씩 연재하는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금은 당원들이 대통령과 전 당대표 간 여러 갈등에 대해서 어느 정도 마음이 많이 풀려있는 상태"라고 전했다.

앞서 안 후보는 지난 1일 페이스북에 "이번 전당대회는 여러모로 낯설다. 대통령실·비대위·선관위 모두 공정하지 않다고 느끼는 것은 저만의 피해의식인가"라며 "제 편을 들지 않는다고 서운한 것이 아니다. 모두가 총선 승리보다 전당대회 승리만 생각하는 모습이 실망스러운 것"이라고 적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1개의 댓글
0 / 300
  • 쇼네! 황교안 후보 표를 조작하기 위한 시나리오? 왜 갑자기 청와대가 거론되나! 했던...안철수 후보가 피해자였다고 한다면 실시간 참관을 못하는 걸 가지고 따졌어야지? 프로그램 전문가로 프로그램을 어떻게 짜느냐?에 부정이 가능하고, 부정을 막기 위해서는 실시간 참관을 해야된다고 주장해야 되는데...거기에는 침묵하고, 김기현과 안철수 둘이 올라간다니? 우파 당원들을 바보로 알고...당원 후원금 1위로 마감한 후보가 안철수나 김기현한테 밀린다...에고..여론조사 조작과 언론 조작이 멈추려는 건지...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