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복현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거짓으로 점철된 정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근미·장문기 기자
입력 2023-02-27 12: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7일 오전 기자들과 만나 "말싸움 하고 싶지 않다" 답변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27일 윤석열 대통령 배우자인 김건희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과 관련해 "거짓으로 점철된 정쟁"이라고 말했다.

이 원장은 이날 오전 '은행산업 경쟁촉진과 금융소비자 편익 제고'를 위한 판교 카카오뱅크 현장방문 일정을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도이치모터스 관련 공방에 대해 "금융의 미래를 논하는 오늘 같은 자리에서는 거짓된 정쟁을 끌어들여 오염시키거나 말싸움을 하고 싶지 않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이 원장은 지난 21일 국회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서도 김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 연루 의혹과 관련해 야당 의원들과 날선 공방을 벌인 바 있다.

검사 출신인 이 원장은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 연루 의혹의 추가 수사 필요성을 언급한 오기형 더불어민주당 의원 질의에 대해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 판결문을 보면 계좌 명의자가 수십 명이 나오는데 검찰에서 그중 1명을 기소했다"면서 "만약 다른 사람을 기소할 증거가 있었다면 기소를 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당시 저도 서울중앙지검 출입을 했는데 수사팀이 엄청나게 기소를 하려고 노력했고, 위에서 기소하라고 지시한 것도 들었다"면서 "그런데 담당 실무자들이 도저히 기소할 증거가 안된다고 해서 기소를 못 했다. 한 톨의 증거라도 있었으면 기소를 했을 텐데 증거가 없는 것이다. 거의 확신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