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중기 혁신바우처에 최대 5000만원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나경 기자
입력 2023-02-20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재기 지원

[사진=중기부]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가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3년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을 통합 공고한다고 20일 밝혔다.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은 중소기업의 혁신역량을 강화하고 경영 위기 중소기업이 재기할 수 있도록 △일반 △탄소중립 경영혁신 △재기컨설팅으로 구분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일반·탄소중립 경영혁신 바우처는 최근 3개년 평균 매출액이 120억원 이하인 ‘제조 소기업’에게 최대 5000만원 한도 내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일반 바우처는 컨설팅, 기술지원, 마케팅 3개 분야에서 경영기술전략 컨설팅, 시제품 제작, 디자인 개선 등 12개 프로그램의 서비스를 지원한다.

특히 일반 바우처 프로그램 중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컨설팅은 경영보고서 작성 등 컨설팅뿐 아니라 탄소중립 기술지원, ESG 관련 브랜드 마케팅 분야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다.

탄소중립 경영혁신 바우처는 저탄소 경영체계 구축을 위한 컨설팅 서비스와 에너지 효율 향상 시스템·시설구축 등의 기술지원 서비스를 패키지 방식으로 지원한다.

경영위기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재기컨설팅 바우처는 최대 3000만원 한도 내에서 재창업, 사업정리 등 진로제시·회생컨설팅 2개 분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바우처를 제공한다.

또 경영위기 중소기업의 신속한 정상화를 위해 회생조기진입 유형을 신설해 재무분석 후 회생인가 단계까지 연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영 중기부 장관은 “혁신바우처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 경영 혁신과 원활한 재기를 지원하겠다”며 “현장 목소리를 반영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