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R에도 띠부씰이?"... CU, 짱구로 캐릭터 씰 인기 잇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승권 기자
입력 2023-02-15 09: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CU 지난해 캐릭터 상품 전년 대비 매출 12배 신장

편의점 CU에서 한 모델이 짱구 HMR(가정간편식) 제품과 띠부씰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BGF리테일]



CU가 이달 인기 캐릭터 ‘짱구’의 한정판 우표씰을 넣은 단독 협업 상품들을 출시하며 빵에서 시작된 캐릭터 씰 인기를 이어간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작년 CU의 캐릭터 씰 상품들의 매출은 전년 대비 약 12배나 증가했다.

이 중 2030세대 관련 상품 매출 비중이 70%를 차지한다. 이는 캐릭터 상품을 통해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의 '덕질 문화' 영향이 큰 것으로 풀이된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CU는 이달 22일부터 3주 간 순차적으로 총 6종의 짱구 상품들을 추가로 출시한다. HMR(가정간편식)을 비롯해 소시지, 치즈, 과일까지 상품군을 대폭 늘린다. 지난해 짱구 HMR 10종 선보이며 띠부씰 상품 확대에 나선 이후 올해 제품 구색을 강화하는 것이다. 

‘짱구 매콤 납작당면’ 2종은 쫄깃한 납작 당면을 사용해 식감을 살리고 매콤함을 가미한 크림과 로제 소스로 맛의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의 입맛을 겨냥했다. 해당 상품 구매 고객에게는 3월 한 달 동안 생수 500㎖도 증정한다.

‘짱구 천하장사 소시지’와 ‘짱구는 치즈를 좋아해’도 내놓는다. 이번 시리즈에는 짱구 주요 등장인물인 짱구, 맹구, 유리 등의 캐릭터가 그려진 우표씰 50종을 랜덤으로 담았다. 종이 우표씰 40종과 홀로그램 우표씰 스티커 10종으로 구성됐다.  

김배근 BGF리테일 HMR팀장은 “캐릭터 컬래버레이션(협업)이 유통업계 전반적인 메가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한정판 짱구 캐릭터 우표씰을 넣은 상품들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