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스, 현대캐피탈 신용등급 'Baa1 긍정적'으로 상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영훈 기자
입력 2023-02-14 16: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현대캐피탈]

현대캐피탈은 세계 3대 신용평가사인 무디스가 자사 신용등급 전망을 Baa1(안정적)에서 Baa1(긍정적)으로 상향했다고 14일 밝혔다.

앞서 ‘현대캐피탈 아메리카(HCA)’와 ‘현대캐피탈 캐나다(HCCA)’의 신용등급 전망도 Baa1 Stable(안정적)에서 Baa1 Positive(긍정적)로 높였다.
 
배경은 현대자동차그룹과의 결속력이다. 모기업인 현대자동차와 기아의 신용등급 전망이 올라가면서 함께 조정됐다. 향후 현대차그룹의 지원 능력이 강화되면, 추가 상향 여력도 있다고 봤다. 무디스는 “(현대캐피탈은) 자동차금융 사업을 토대로 자본적정성과 레버리지 비율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현대캐피탈은 현대자동차(59.7%)와 기아(40.1%)의 보유 지분율이 99.8%에 달하는 현대자동차그룹의 캡티브(전속) 금융사다. 지난달에는 나이스신용평가와 한국기업평가 역시 현대캐피탈의 신용등급 전망을 잇따라 올린 바 있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무디스가 국내외 현대캐피탈 법인의 신용등급 전망을 잇달아 상향 조정했다"며 "이는 신용평가사들이 현대캐피탈의 차별화된 사업 역량과 재무적 안정성에 주목한 데 따른 결과로 보인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