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행복진흥원, 워라밸도시 실현… 워라밸 청년기자단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3-02-13 14: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일생활균형지원센터, 3월 10일까지 모집

대구시행복진흥원 일생활균형지원센터는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 정책과 사업을 홍보하고 지역 사회와 기업의 워라밸 실천 사례를 취재할 ‘워라밸 청년기자단’을 3월 10일까지 모집한다. [사진=대구시행복진흥원]


대구시행복진흥원 대구일생활균형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 정책과 사업을 홍보하고, 지역 사회와 기업의 워라밸 실천 사례를 취재할 ‘워라밸 청년기자단’을 3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청년기자단이 대구시 거주 또는 재직·재학하고 있는 만 28세 이하의 청년으로 지역의 워라밸 정착을 위하여 기자 활동을 원하는 청년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센터는 지난 2015년부터 청년들이 ‘워라밸 도시 대구’를 만들어가는 주체로서 현장과 소통하며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워라밸 청년기자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10기 기자단을 모집하게 됐다.
 
이에 워라밸 청년 기자로 선발되면 기자증 지급과 함께 기자역량향상을 위한 지역신문 기자의 교육을 받게 되고, 활동에 필요한 취재비와 자원봉사 인증을 제공하며, 우수 기자에게는 대구광역시장상 및 대구행복진흥원장상 수상의 기회도 주어진다.
 
워라밸 청년기자단은 청년의 시선으로 대구광역시가 추진하는 일·생활 균형 정책과 지역 기업의 워라밸(Work & Life Balance)경영 사례를 취재하고, 센터가 발간하는 일·생활 균형 매거진 ‘BALANCE(밸런스)’ 제작, 온라인 워라밸 기사 작성과 홍보를 통하여 대구 워라밸 문화 정착을 선도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대구시행복진흥원 정순천 원장은 “워라밸 청년기자단 활동을 통해 우리 지역의 일·생활 균형 실태와 워라밸 문화 확산의 필요성을 알리고, 청년들이 일하기 좋은 기업, 살기 좋은 ‘워라밸 도시 대구’를 스스로 만들어가는 주체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