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밸런타인데이...특수 노리는 유통街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라다 기자
입력 2023-02-11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초콜릿 선물하는 밸런타인데이...선물 할인전부터 외식업계 프로모션까지

 

밸런타인데이 행사 이미지 [사진=이마트에브리데이]

엔데믹 이후 처음으로 맞는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대목을 잡기 위한 유통업계의 경쟁이 한창이다. 오프라인 할인점은 초콜릿, 와인 등 할인 행사를 내세워 고객 발길 잡기에 나선 한편, 식품업체들은 이색 제품을 제안하며 소비자 입맛 사로잡기에 나섰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기업형슈퍼마켓(SSM) 이마트에브리데이는 밸런타인데이(2월 14일)를 맞아 오는 15일까지 초콜릿과 와인 품목에 한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인기 초콜릿 제품에 대한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할인율은 최대 20%다. 대표적으로 몰티져스 펀사이즈(144g)를 4580원에 선보이며, 트윅스미니스(500g)는 8900원, 오리온 핫브레이크 미니(714g)는 9900원에 판매한다. 나트라 골든씨 씨쉘 초콜릿(125g)은 6800원 가격에 판매하는 동시에, 1+1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추가 혜택도 풍성하다. 초콜릿 전(全) 품목을 2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로 3000원 할인받을 수 있으며, 행사카드(KB국민, 삼성, 현대, 롯데, 하나카드)로 와인이나 위스키와 함께 초콜릿을 구매하면 초콜릿 전 품목에 20% 할인이 한 번 더 적용된다.

밸런타인데이 선물로 인기가 높은 프리미엄 초콜릿 '페레로로쉐'에는 더 높은 할인율이 적용된다. '페레로로쉐 T8 하트(100g)'를 행사카드로 구매하면 3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모차르트 초콜릿 크림 [사진=롯데칠성음료]

식음료업체는 이색 제품으로 특수를 노린다. 롯데칠성음료는 밸런타인데이에 연인과 함께 마시기 좋은 혹은 선물용으로 적합한 '모차르트 초콜릿 리큐르 2종'을 선보였다. 

리큐르는 통상적으로 주정에 과실, 향신료 등의 성분과 함께 설탕이나 감미료를 넣은 혼성주로, 위스키나 와인과 다르게 다양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주로 식후에 디저트처럼 즐긴다. 

해당 제품은 모차르트 초콜릿 크림, 모차르트 초콜릿 다크 등 2종이다. 모차르트 초콜릿 리큐르 제품은 초콜릿과 동일한 원료를 사용한 국내 최초 프리미엄 초콜릿 리큐르로, 두 제품 모두 천연 성분만으로 만든 글루텐 프리 제품이다. 또 우유 등을 기호에 맞게 섞어 칵테일로 음용하기에도 좋다.

모차르트 초콜릿 크림은 명품 초콜릿의 대명사인 벨기에산 초콜릿과 네덜란드산 크림으로 제조한 제품으로, 진하고 크리미한 밀크초콜릿 맛이 특징이다. 모차르트 초콜릿 다크는 달콤 쌉쌀한 다크초콜릿 맛으로, 크림을 사용하지 않은 락토오스 프리 제품으로 유당불내증이 있는 소비자들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제품은 대형마트와 편의점, 데일리샷 등 주류 온라인 숍에서 구입 가능하며, 모차르트 초콜릿 화이트를 포함해 3종을 골고루 맛볼 수 있는 미니어처 3종 세트는 편의점 GS25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모차르트 초콜릿 리큐르는 독특한 병 모양과 수작업해 고급스러운 포장으로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초콜릿 대신 선물하기 좋다”고 말했다.

 [사진=배스킨라빈스]

외식 프랜차이즈업체도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각종 프로모션을 앞세워 고객 몰이에 나섰다. 
 
치킨 프랜차이즈업체인 제너시스BBQ는 자체 애플리케이션인 BBQ앱에서 오는 14일까지 인기 사이드 메뉴 '리얼초코볼(5ea)'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BBQ앱을 통해 치킨 메뉴를 주문하면 6000원 상당 리얼초코볼을 무료 증정한다. 2만원 이상 주문 시 적용되며, 1일 1회 참여 가능하다. 

BBQ의 시그니처볼 시리즈 중 하나인 리얼초코볼은 리얼초코크림에 헤이즐넛의 깊은 맛이 특징으로, 황금알 치즈볼에 이어 마니아층이 탄탄한 메뉴다.

SPC가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매장 내 ‘스윗 러브 존’을 운영한다. 스윗 러브 존은 '플레이버 2종(러브미, 사랑에 빠진 딸기)'으로 구성했다. 러브미는 딸기와 블루베리,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달콤한 조화를 이루고 롤리팝 캔디를 올려 마무리한 시즌 플레이버다. 사랑에 빠진 딸기는 치즈 아이스크림에 크런치 초콜릿과 치즈 케이크 큐브, 딸기가 들어간 배스킨라빈스 대표 스테디셀러다.

배스킨라빈스는 케어베어와 함께 이달 14일까지 해피포인트 앱(이하 해피앱)을 통해 사랑의 멘트를 전하는 ‘보이스 챌린지’를 개최한다. 보이스 챌린지 참가자 전원에게는 스윗 러브 존 플레이버 2종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싱글레귤러 1+1’ 쿠폰을 제공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