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대, 태국 방콕 국제발명전시회서 금2, 은1, 특별상2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산)김규남 기자
입력 2023-02-10 07: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경일대 특허셀럽캠프 성과 국제무대에서 통했다

경일대학교 전경.[사진=경일대학교]

경일대(총장 정현태) 재학생들이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태국에서 열리는 ‘2023 태국 방콕 지식재산·발명·혁신·기술 전시회’에 참가해 금상 2개, 은상 1개, 특별상 2개를 받는 등 국제무대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였다.
 
‘2023 태국 방콕 지식재산·발명·혁신·기술 전시회’는 태국 발명가의 날인 2월 2일을 기념해 열리는 국가적인 연례행사로 태국 왕국 직속 기관인 태국국립연구위원회에서 주관한다. 올해는 24개국에서 469점의 발명품이 출품됐다.
 
이번 전시회에는 경일대 링크3.0사업단에서 진행하는 창업역량프로그램인 ‘특허셀럽캠프’에서 특허를 출원하고 프로토타입까지 직접 개발한 우수 학생들이 참가했다.
 
금상과 특별상을 동시 수상한 이성현씨(기계자동차학부 3년)의 ‘스트레쳐카를 이용한 화물 운반 장치’는 화물 승차 시 많은 힘이 필요하다는 점을 개선한 발명품으로 높낮이 조절 장치를 이용해 적은 힘으로도 편하게 화물을 운반할 수 있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임상민씨와 정하윤씨(이상 전자공학과 4년)가 함께 발명한 ‘비전기자동차의 주차를 알리기 위한 전자 장치 및 방법’ 역시 금상과 특별상을 동시 수상했다. 이 시스템을 활용하면 주차된 차량을 분석해 전기차와 비전기차를 식별하여 자동으로 주차 단속을 할 수 있다.
 
은상은 손동화씨(기계자동차학부 3년)가 고안한 고층 건물 유리에 흡착해 청소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반데르발스 힘을 사용한 축 개별 제어 가능의 드론 탈부착형 벽면 고정장치’가 받았다.
 
경일대 김현우 링크3.0사업단장은 “이번 전시회 참가와 수상을 통해 학생들이 자기 아이디어를 직접 특허로 출원하는 특허셀럽캠프의 질적인 성과를 입증했다”며 “상품화가 가능한 출품작은 기술이전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폭적인 지원 계획을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