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소 구제역 백신 수시 접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3-02-06 11: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소 사육 농가 577농가, 3630두 대상…이달 17일까지

[사진=장수군]

장수군은 구제역 예방을 위한 소 구제역 백신 수시 접종을 이달 17일까지 2주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수시접종 대상은 소 사육 농가 577농가, 3630두다.

50두 미만 소규모 농가는 농가 입회 하에 공수의가 접종하고, 50두 이상 전업농가에 대해서는 자체 접종을 실시한다.

다만, 구제역 백신 접종 후 4주가 경과되지 않았거나, 2주 이내에 도축 출하 예정인 가축은 접종 대상에서 제외된다.

한편, 군은 소 구제역 유입방지 및 완전 차단을 위해 매년 6회 구제역 백신 일제·수시접종을 실시해 누락 개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구제역 백신 접종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장수군보건의료원, 자동심장충격기 정기 점검

[사진=장수군]

장수군 보건의료원은 오는 10일까지 자동심장충격기(AED) 구비 의무 설치기관 및 기타설치 기관 51개소, 59대를 대상으로 관리운영 적정성 및 응급상황 발생시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해 집중적으로 정기 점검을 실시한다.

6일 군에 따르면 이번 점검은 일상에서 급성 심정지가 발생했을 경우 심폐 소생을 위해 사용하는 자동제세동기(AED)에 대한 안전 점검으로, 주요 점검 내용은 △정상 작동 여부 △배터리 방전 여부와 유효 기간 확인 △패드 유효 기간 △보관함 알림 작동 유무 △안내 표지판 부착 여부 등이다.

보건의료원은 점검 결과에 따라 미작동 자동 심장 충격기와 유효 기간이 지난 배터리·패드는 해당 부서에서 교체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할 예정이다.

또한 각 기관 관리자들에게 매월 자체 점검을 실시해 중앙응급의료센터에 등록관리를 당부할 계획이다.
 
음식점 시설개선 지원사업 신청·접수

장수군청 전경[사진=장수군]

장수군은 지역 내 음식점을 대상으로 ‘시설개선 지원사업’ 참여 업소를 오는 13일까지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음식점 시설개선 지원 사업’은 식품접객업소 등의 주방, 화장실 등 위생 관련 시설을 개선해 음식점 위생 수준을 향상시킴으로써 안전한 외식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올해 사업 규모는 10개 업소이다. 

지원대상은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영업신고 및 사업자 등록을 마치고 공고일 현재 3년 이상 영업을 하고 있고, 공고일 현재 주소가 장수군에 돼 있는 영업자로서, 30% 이상 자부담이 가능한 업소이다. 

선정된 업체에는 입식 테이블 설치, 노후한 주방·화장실 등 위생시설 개선, 업소 바닥 및 벽면 등의 환경개선 비용 등으로 업소당 최대 700만원까지 지원된다.

하지만 최근 1년 이내 영업정지(과징금 포함)이상 행정처분을 받았거나, 국세·지방세 체납업소 등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신청을 원하는 영업자는 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의 ‘2023년 음식점 시설개선 지원사업’ 공고문 확인 후, 작성 서류를 이달 13일까지 군청 환경위생과 위생팀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