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희 마케팅' 안철수…"'잘 살아보세'에 보수·진보 경계 없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슬기 기자
입력 2023-02-01 20: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보수 텃밭' TK 찾아 당심 잡기 주력…"제2 과학기술 입국, 한국의 방향"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안철수 의원이 1일 오전 대구 서구 경총회관에서 열린 당원간담회에 참석해 당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전당대회 후보 등록일을 하루 앞둔 1일 당권주자인 안철수 의원은 대구를 찾아 과학기술 발전을 강조하며 '박정희 마케팅'을 본격화 했다.

안 의원은 이날 오후 대구 중구 박정희정신계승사업회 대표단 간담회를 열고 "'박정희 정신'이 필요한 시점이 됐고 그걸 국회에서 만들겠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만약 중국이 대만을 침공하면 미국이 앞장서 대만을 보호해줘야 하는 상황이 됐다"라며 "과학기술은 경제가 아닌 안보다. 미국과 중국이 필요로 하는 과학기술을 확보해야만 대한민국이 생존이 가능한 상황이 됐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국민 통합에 있어서 가장 첫 사례를 박정희 전 대통령이 만들었다. 모든 국민이 합쳐 잘 사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라며 "'잘 살아보세' 한 마디에 보수, 진보 경계가 없었다"고 부연했다.

이어 다시 한번 '박정희 정신'을 되새겨 거기에 따라 제2 과학기술 입국을 하는 게 대한민국이 나아갈 방향"이라고 덧붙였다.

안 의원은 이날 대구 북구을·서구 당협위원회도 방문해 당원간담회를 진행하며 당원과 소통에 주력했다.

그는 "처음에는 서로 단일화했고 두번째는 대통령직인수위원회를 하면서 아무런 잡음이 나오지 않았다"라며 "이미 두 번에 걸쳐 증명했다"고 자신했다. 

이후 천주교 대구대교구장인 조환길 대주교와 면담을 하며 "가톨릭 학생회를 다니며 제 아내를 만났고, 아내와 둘이서 코로나19 봉사하러 여기(대구)도 왔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제일 중요한 목표가 내년 총선에서 과반 이상의 당을 만드는 것"이라며 "계획을 세운 제가 책임지고 과반 정당을 만들어야 실행에 옮겨진다고 생각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