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간부공무원 반부패 청렴서약 결의다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원 기자
입력 2023-01-30 16: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30일 시청 상황실, 박상수 시장 이하 간부 공무원 50여 명 참석

1월 30일 삼척시청 상황실에서 박상수 시장 이하 간부 공무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직자로서 청렴한 마음가짐과 업무자세로 부패를 척결하고 깨끗하고 공정하며 정의로운 공직사회를 만드는데 모범이 될 것을 다짐하고 있다.[사진=삼척시]

강원 삼척시가 반부패 청렴서약 결의다짐을 위한 서명 및 다짐결의 대회를 가졌다. 이는 삼척시가 지난 2022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전년도 2등급에서 최하위 등급(5등급)으로 떨어져 쇄신하는 마음으로 강도있게 다시 청렴한 삼척시를 만들겠다는 의지가 담겨있다.
 
삼척시는 30일 시청 상황실에서 박상수 시장 이하 간부 공무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직자로서 청렴한 마음가짐과 업무자세로 부패를 척결하고 깨끗하고 공정하며 정의로운 공직사회를 만드는데 모범이 될 것을 다짐하면서, 시장을 비롯한 전 간부공무원은 법과 원칙을 준수하며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공직문화 조성에 앞장설 것을 선서함과 동시에 청렴서약서에 자필로 서명했다.
 
이를 위해 시는 먼저 직원들의 청렴교육을 강화(연 2회 이상)하고, 청렴컨설팅 추진, 공직자 갑질 신고 센터 운영 활성화, 공직자 익명 신고제도에 대한 시민 홍보 강화로 청렴문화 확산과 공사·용역 등의 관리감독 강화, 비위 공무원 처벌 강화 등 부패예방 기능강화 및 위험요인 제거를 위한 다양한 시책활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청렴도 평가에서 취약분야(공직사회 부패경험이 높다는 인식, 반부패 추진을 위한 다양하고 세부적인 전략 부족, 내부 부패발생 등)로 지적된 분야들을 더욱 중점적으로 분석해 세부적인 대응전략을 수립하여 청렴도 향상을 위해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박상수 삼척시장은 “청렴은 기관의 신뢰도와 직결되므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다시 신뢰받는 공직사회, 청렴도 회복과 부패 근절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