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주현 중기부 차관, 강원권 현장 행보…"반도체 인재 양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경은 기자
입력 2023-01-27 10: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강원권 창업중심대학인 강원대 방문…창업열기 체험

  • '반도체 교육센터' 출범식 참석…"첨단분야 선도해야"

조주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사진=중기부]



조주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은 27일 강원권 창업 생태계 현장 행보에 나섰다.
 
조 차관은 이날 오전 강원도 춘천시에 위치한 강원대학교를 방문했다. 강원대는 강원권 ’창업중심대학‘으로, 중기부가 대학발(發) 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정한 곳이다.
 
조 차관은 대학생들의 창업 열기를 직접 체험하기 위해 강원대를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대학발 창업기업과 창업지원 기관이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 등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조 차관은 이날 오후 중기부와 강원도가 공동 추진하는 ‘반도체 교육센터’ 출범식에 참석한다. 반도체 교육센터는 반도체 인력양성 핵심 실습시설로, 국비 200억원을 포함해 총 사업비 460억원을 들여 설립한다.
 
중기부는 반도체 교육센터를 통해 제조공정, 시험분석 장비, 설계용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등을 구축해 학생, 중소기업 재직자 등 관련 산업 전반에 걸친 교육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출범식에는 박정하·노용호·송기헌 국회의원을 비롯해 김진태 강원도지사 등 150여 명이 참석해 반도체 교육센터의 성공적인 추진을 기원할 예정이다. 강원도 내 특성화고, 대학 등과 공동으로 실습 장비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식과 반도체 미래인재 토크콘서트도 진행한다.
 
조 차관은 “반도체 교육센터 출범은 반도체 인재 양성의 핵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단순한 이론 교육을 넘어 현장의 분위기를 전할 수 있는 실전 중심의 교육시스템을 구축해 첨단분야를 선도하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