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안성시장, "편안한 안성 만들기 위해 도시경관 개선 나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성)강대웅 기자
입력 2023-01-26 11: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 시장, 자신의 SNS 통해 "공공시설물의 디자인과 갯수 위치에 따라 도시의 경관 좌우된다"

김보라 시장 [사진=경기도]

김보라 안성시장은 공공시설물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통해 리모델링과를 신설하는 등 도시경관 개선에 나선다고 밝혔다.

김 시장은 26일 자신의 SNS를 통해 "도시에는 가로등, 안내표지판, 버스정류장 등 수많은 공공시설물이 있으며 도시가 커가면서 공공시설물의 수도 늘어나고 있다"고 하고 "공공시설물의 디자인과 개수, 위치에 따라 도시의 경관도 좌우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공공시설물 디자인도 시대별 유행이 있다고 하면서 한 때는 도시의 상징을 표시하는것이 유행되어 도시마다 특산물, 대표 브랜드를 가로등에 부착했다"고 하며 "요즘은 공공시설물이 도드라지지 않도록 차분하게 하여 조경이나 건축물, 사람을 돋보이게 하고 있습니다. 또한 안전과 장애인, 어르신, 아이 모두를 위한 디자인이 우선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사진=김보라 시장 페북 캡처]

그러면서 "안성시도 자세히 살펴보면 가로등을 비롯한 공공시설물이 제각각입니다. 디자인을 보면 언제쯤 만들어졌는지를 대충은 알 수 있을 정도"라며 "버스정류장만 봐도 17종류가 있습니다. 이번 만들어진 공공시설물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리모델링과 신설하는 시설물에 적용하여 통일성을 높이고 도시경관을 개선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김 시장은 끝으로 "불필요해진 공공시설물 철거, 통합과 같은 도시 비우기도 함께 진행할 예정입니다. 물론 불법 도로변 민간 시설물 정비도 진행한다"며 "집안 꾸미기의 시작이 쓰지도 않으면서 갖고 있는 가구, 옷 등을 정리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하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편안하고 아름다운 안성시를 만들어가겠다"고 약속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