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부 하반신 마비 부른 119 구급차 사고…"구급대원, 운전 중 정신 잃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세희 기자
입력 2023-01-25 08: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119구급차를 몰다 사고를 내 경찰 조사를 받아온 구급대원이 운전 중 정신을 잃은 것으로 보인다는 수사 결과가 나왔다. 당시 병원 이송 중이던 임신부는 하반신 마비의 중상을 입었다.

지난 24일 경기 안산상록경찰서는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위반 혐의로 형사 입건한 수원소방서 소속 A씨를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해 11월 12일 오전 5시 40분께 안산시 상록구 한 도로에서 충격 흡수대를 들이받아 구급차 안에 타고 있던 30대 임신부 B씨를 다치게 한 혐의를 받는다.

B씨는 제왕절개로 아이를 무사히 출산했으나, 사고에 따른 하반신 마비 증세로 병원 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함께 구급차에 탑승했던 남편도 어깨뼈가 골절되는 등 중상을 입었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사고 당시 정신을 잃었다. 사고 전부터 속이 메스꺼웠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의료기관에 A씨의 건강 상태에 대한 진단을 의뢰해 A씨가 '미주 신경성 실신' 증세가 있다는 진단서를 회신받았다.

미주 신경성 실신은 극도의 신체적 또는 정신적 긴장으로 인해 혈관이 확장하고, 심장 박동이 느려져 혈압이 낮아지면서 나타나는 유형이다.

경찰은 A씨의 진술이 사실인 것으로 보고, 조만간 A씨를 불구속 상태로 검찰에 송치하기로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