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겨울방학 프로그램 '그림자 인형극으로 놀아보자'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3-01-24 09: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겨울방학 기간을 맞아 오는 31일부터 2월 12일까지 운영

[사진=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겨울방학 기간을 맞아 오는 31일부터 2월 12일까지 '그림자 인형극으로 놀아보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그림자 인형극으로 놀아보자'는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의 교육상자를 활용한 프로그램으로, 동화구연지도사와 전래동화를 감상하고 교육상자 속 재료를 활용해 그림자 인형극 무대와 등장인물을 만들어보게 된다.

6세 이상 어린이 동반 가족이 참여할 수 있으며, 기간 중 매일 2회 진행된다(오전 11시20분, 오후 3시). 프로그램에 활용하는 교육상자는 경기문화재단 온라인 스토어 ‘지뮤지엄숍’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지지씨멤버스에서 참가비(6000원)를 납부하고 신청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경기도어린이박물관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상시 진행되고 있다.

1층에서는 '두 개의 DMZ' 전시에서는 비무장지대에서 동식물에 대해 알아볼 수 있고 초등학생(키 120cm 이상)들이 높이 14m의 구조물을 오르내릴 수 있는 '21세기 잭과 콩나무'에 참여할 수 있다.

3층 에코아틀리에에서는 나무조각, 메타세쿼이아 열매 등으로 목걸이를 만드는 '자연물로 만드는 목걸이'(주중)와 흙으로 공룡을 만드는 '앗 공룡이다!'(주말)를 운영한다.

같은 층 별난전시실에서는 멸종위기의 야생 동식물을 알아보고 미디어 인터렉티브 활동을 하는 '컬러풀 정글 그리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비롯한 관람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사전 예매제로 운영하고 있으므로 누리집에서 미리 입장권을 예매해야 하며, 방문일로부터 일주일 전부터 예매가 가능하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담당자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경기도어린이박물관에서 겨울방학을 더욱 특별하게 보내는 경험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