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 소속 탐험가 김영미 대장 아시아 여성 최초 '단독 남극점 완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다이 기자
입력 2023-01-20 16: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소속 김영미 대장의 ‘단독 남극점 완주’ 기념 사진 [사진=영원아웃도어]


영원아웃도어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소속 탐험가인 김영미 대장(42,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의 아시아 여성 최초이자 국내 최초 ‘단독 남극점 완주’를 축하하는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소속 대표 탐험가인 김영미 대장은 지난해 11월 27일 오전 9시 20분(칠레 현지시각) 허큘리스 인렛을 출발해 2023년 1월 16일 오후 8시 57분(칠레 현지시각) 남위 90도 남극점에 도착했다. 김영미 대장은 총 50일 11시간 37분 동안 중간보급 및 운송수단의 도움 없이, 온전히 혼자만의 힘으로 1185km를 걸었다.
 
노스페이스는 오는 29일까지 김영미 대장의 쾌거를 축하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노스페이스 공식 SNS 계정을 팔로우 한 뒤 김영미 대장 관련 포스팅에 축하 댓글을 달고 친구를 소환하면 추첨을 통해 김영미 대장이 이번 남극점 탐험에서 입었던 것과 동일한 패딩 재킷과 비니를 각각 5명, 10명에게 증정한다.
 
김영미 대장은 금번 단독 남극점 완주 외에도 국내 최연소 7대륙 최고봉 완등, 암푸 1봉 세계 초등정 및 시베리아 바이칼 호수 단독 종단 등을 이뤘다.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김영미 대장의 단독 남극점 완주를 축하하고, 멈추지 않는 탐험의 여정이 앞으로도 항상 안전하고 자연과의 더 나은 공존을 지향할 수 있길 기원하면서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노스페이스는 앞으로도 계속 다양한 아웃도어∙스포츠 분야에서 뛰어난 역량을 갖춘 탐험가들과 선수들이 맹활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