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인구감소지역 시장·군수·구청장 협의회 구성 준비위원회 회의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종구 기자
입력 2023-01-19 08: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송인헌 괴산군수가 18일 인구감소지역 시장·군수·구청장 협의회 구성을 위한 준비위원회 회의 개최했다. [사진=괴산군]


충북 괴산군이 인구감소지역 시장·군수·구청장 협의회 구성을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자 지난 18일 준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영상회의로 진행됐으며 협의회 구성을 위해 괴산군을 비롯해 인천광역시 강화군, 경기도 연천군, 강원도 철원·양양군, 충남 청양군, 전북 임실군, 전남 신안군, 경북 고령·영덕군, 경남 거창군 등 11개 지역의 지방자치단체장이 참석해 심도있는 의견을 나눴다.

회의는 준비위원회의 위원장인 송인헌 괴산군수의 인사 말씀으로 시작해 △10개 지역의 준비위원회 위원 인사 말씀 △추진경과 보고 △상호 의견교환 △ 향후 일정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괴산군은 지난해 11월 협의회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먼저 공감대를 형성한 11개 지역이 의기투합해 ‘인구감소지역 시장·군수·구청장 협의회 준비위원회 발족식’ 개최했다.

군은 발족식 이후 각 지역의 협의회 구성을 위한 실무담당 부서장이 참석하는 준비위원회 실무추진협의회 회의를 매주 진행해 임원구성 및 회칙(안) 등 협의회 구성을 위한 논의를 진행해왔다.

송인헌 준비위원장은 “인구감소지역 간 교류와 협력을 통한 지역균형 발전을 도모하고, 지방소멸 대응을 위한 지역중심의 선제적 방안 마련을 위한 공식 협의회가 원활히 출범할 수 있도록 인구감소지역 및 관계 기관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