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 Y-3부터 블루버전까지 총망라... '아디다스 브랜드 플래그십 서울' 가보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다이 기자
입력 2023-01-18 15: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디다스 브랜드 플래그십 서울 매장 [사진=김다이 기자]


명동 한가운데 초대형 아디다스 매장이 문을 열었다.  

매장 앞에는 전날 오후 2시부터 줄을 선 고객들이 매장 오픈을 기다리고 있다. 품절 대란을 빚었던 '아디다스 삼바' 한정 발매를 구매하기 위해 매장을 찾은 고객들이다. 아디다스 삼바는 블랙핑크 제니 등 전 세계 셀럽들이 착용하면서 품귀현상을 빚고 있다. 

아디다스코리아는 18일 서울 명동에 아디다스 오리지널스부터 스포츠 퍼포먼스, Y-3 등 아디다스의 모든 브랜드를 집대성한 '아디다스 브랜드 플래그십 서울(BFS 서울)'을 열었다.

'홈 오브 스포츠'라는 콘셉트로 꾸며진 BFS 서울은 독일 함부르크와 중국 베이징 다음으로 문을 연 세계 3번째 대형 플래그십 매장이다. 국내 매장 중 최대 규모로 지상 2층, 전체면적 2501㎡(약 757평)로 꾸며진 이곳은 아디다스의 오리지널리티와 정체성이 집약돼있다.

미디어 파사드에는 한옥의 기와를 형상화한 영상이 나오고 있었다. 아디다스의 포용성을 보여주는 다양한 체형과 인종의 마네킹도 눈에 띄었다. 

1층에 들어서자 아디다스 퍼포먼스의 스포츠웨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공간이 펼쳐진다. 매장 한쪽에 꾸며진 '서울 샵'에선 서울의 이야기를 담은 국내 파트너들과의 협업 제품을 볼 수 있다. 

고객 체험형 공간으로 만든 '서울 랩'에서는 고객이 구매한 제품에 자신이 원하는 와펜 등을 붙이는 커스터마이징존이 마련돼 있다. 현재 오픈을 기념해 의류 구매 시 한 벌당 와펜 2개씩 제공하고 있다. 와펜은 아디다스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독특한 디자인부터 외국인 관광객을 겨냥한 한국어 와펜까지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30만원 이상 구매 시 아디다스가 준비한 키트도 받을 수 있다.
 

Y-3 제품들(왼쪽)과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23SS 스탠스미스 X 블루버전 컬렉션 제품들 [사진=김다이 기자]


2층에 올라가니 일반 매장에서 볼 수 없던 아디다스의 프리미엄 제품들이 눈에 띈다. 오리지널스부터 키즈라인, Y-3 라인까지 한 공간에 자리했다. 

현장에 전시된 아디다스 오리지널스가 스탠스미스와 컬래버한 '2023 S/S 스탠스미스 X 블루버전 컬렉션' 신상품은 이날 화제가 된 제품 중 하나다. 블루버전은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의 프리미엄 라인이다.

아디다스는 BFS 서울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며 고객 소통의 장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오는 3월 예정된 서울국제마라톤대회 관련 행사도 준비 중이다.

아디다스 관계자는 "다양한 브랜드들이 모여있는 상징적 장소인 명동에 플래그십 매장을 열게 됐다"면서 "플래그십을 통해 앞으로도 아디다스만의 확고한 정체성을 바탕으로 고객들과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