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주택도시공사, 동참형 기부 모금액 1억 1000만원 전달식 가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 기자
입력 2023-01-18 11: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경기도 내 환경성 질환 어린이 500명 지원 위해 환경재단 1억원 후원

  •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임직원 봉급 끝전 모금액 등 1000만원 전달

[사진=경기주택도시공사]

경기주택도시공사는 설 명절을 맞이해 나눔의 의미를 더한 동참형 캠페인으로 모아진 기부금액 총 1억 1000만원을 환경재단과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GH는 지난해 10월부터 일반인의 기부문화 인식 확산을 위해 메타버스 가상 홍보관인 GH월드 오픈과 연계해 일반인 참여형 기부 챌린지를 진행했다.
 
GH는 기부 챌린지에 참여한 일반인 1인당 3만원을 적립해 미래세대 주인공인 어린이 대상 사회 공헌 사업에 사용할 수 있도록 기부 챌린지를 추진했다.

해당 기부 챌린지에는 총 3332명이 참여해 총 1억원의 기부금이 모아졌다.
 
이날 GH는 천식, 아토피 등 환경성 질환을 갖고 있는 어린이를 위한 사업에 쓰일 수 있도록 환경재단에 기부 챌린지 적립 기부금액 1억원을 전달했다.
 
향후 환경재단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환경성 질한 어린이 500명을 선정해 환경성 질환 예방교육 프로그램과 의약품 등을 올해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또 GH는 도내 저소득층 대상 사회복지 지원을 위해 임직원이 참여한 봉급 끝전 모금액과 본사 사옥 소통 카페 모금함을 통해 마련된 기부금을 합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000만원을 전달했다.
 
김세용 GH 사장은 “진정한 나눔의 의미를 더하는 따듯한 사회 공헌 문화와 인식이 확산될 수 있도록 올해에도 공사가 주도적으로 진행하는 사회 공헌활동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켜 일반인과 함께하는 동참형 사회 공헌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GH는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위해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사업과 학교 주변 환경개선 사업 △코로나19극복을 위한 취약계층 긴급 지원 △임직원이 함께하는 정기 후원을 통한 매칭 그랜트 및 중고물품 기증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