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사회적농업활성화 공모 5곳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종구 기자
입력 2023-01-17 15: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천시]



충북 제천시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한 '2023년 사회적 농업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에서 2곳이 추가로 선정되며 전국 기초자치단체 중 가장 많은 업체가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사회적 농업 활성화 지원사업은 장애인, 고령자 등 사회적 약자에게 사회서비스(돌봄·교육·일자리 등)를 원활히 제공하도록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다.

이번 선정으로 기존 운영하던 3개(㈜청년마을, ㈜한방그린마을, ㈜에코마실)를 포함해 덕산누리협동조합과 (사)드림하이문화예술교육센터가 추가로 선정돼 전국 기초자치단체 중 참여 공동체 최다 선정(5개)을 기록하며 의미를 더했다.

이 사업은 크게 세 분야로 구성돼 △사회적 농장 연 6000만원 △거점농장 연 1억7000만원 △지역서비스 공동체 연 5000만원의 사업비가 지원돼 그동안 부족했던 지역 내 사회적 약자 돌봄 기능과 공동체 문화 활성화를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시 관계자는 "농촌지역 돌봄 기능을 확대하고 이를 바탕으로 농촌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특히 사회적 약자와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문화를 만드는 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선정된 덕산누리협동조합과 (사)드림하이문화예술교육센터는 지역 내 어르신, 장애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의료기관 동행, 차량지원, 행정문서 작성지원, 건강 체조, 심리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