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3서 주목받은 '예비 유니콘' 주자들…창진원 지원 '톡톡'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경은 기자
입력 2023-01-13 15: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창업진흥원, CES 2023서 '포스트 팁스 글로벌 IR' 개최

  • 선정된 10개사 혁신 기술력 뽐내···현지 투자자 '관심'

(왼쪽부터) 전진혁 해빗팩토리 상무이사, 박종성 뮤즈라이브 CTO, 장영준 바이오트코리아 대표,
노경수 씨드로닉스 COO, 조수미 메이사 CBO, M액셀러레이터 투자자,
김예주 와이오엘오 파트장, 오선주 메디허브 팀장, 윤진성 핏투게더 대표, 박철우 핏투게더 CPO
, 조은석 와이파워원 사업개발팀장
[사진=창업진흥원]



창업진흥원은 지난 5~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 CES 2023에서 ‘포스트 팁스 글로벌 IR’ 행사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포스트 팁스는 민관협력형 창업지원 사업인 팁스(TIPS)를 성공적으로 졸업한 창업기업 중 성장 가능성이 큰 기업을 선별해 최대 5억원의 스케일업 자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팁스는 민간의 역량을 활용하여 창업기업을 선별하고 정부가 연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최대 7억원의 정부 자금을 지원한다.
 
이번 IR행사는 포스트 팁스 참여 기업들의 해외 투자유치 및 진출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진행됐다. 창진원은 2020년부터 2022년까지 포스트 팁스에 참여한 중 글로벌 성장 가능성, 해외진출 준비도, 시장성 등 종합적인 글로벌 역량 평가를 통해 10개사를 선정했다. 이후 참가 전 해외 시장 이해도 제고를 위한 전문가 사전 멘토링을 통해 글로벌 IR 역량을 키워왔다.
 
CES 현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M 액셀러레이터, NEMIC, 빅뱅엔젤스 등 여러 국내·외 투자기관이 투자역으로 참여했다. 이들은 K-스타트업에 대한 관심을 표현하고 한국의 혁신 기술력을 높게 평가했다.
 
특히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스포츠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개발한 핏투게더는 IR 피칭 후 현지 기업의 파트너십 제안, 현지 벤처캐피털(VC)의 후속 미팅 요청 등을 받으며 이목을 끌었다.
 
김용문 창진원장은 “훌륭한 기술력이 있음에도 좁은 내수시장과 얼어붙은 투자시장으로 성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은 필수적”이라며 “경쟁력 있는 스타트업이 글로벌 스케일업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창업진흥원은 올해 팁스 프로그램은 756개 창업기업, 포스트 팁스는 72개 창업기업을 선발해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