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칠곡할매글꼴' 할머니들 만났다…"큰 감동 받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나경 기자
입력 2023-01-12 20: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윤석열 대통령 연하장에 등장한 칠곡할매글꼴 [사진=칠곡군]


윤석열 대통령은 12일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칠곡할매글꼴'의 주인공인 경북 칠곡 할머니들을 만났다.

칠곡할매글꼴은 칠곡군이 어르신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성인문해교실에서 한글을 깨친 할머니들의 글씨체로 이번 윤 대통령의 새해 연하장에 쓰였다.

칠곡군이 선정한 할머니 5명은 4개월간 2000장에 걸쳐 글씨 쓰기를 연습한 끝에 글꼴을 완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통령실을 찾은 김영분·권안자·이원순·추유을·이종희 할머니는 방명록에 '우리 할매들은 대통령님을 믿습니다. 대통령님 좋은 이야기 마이(많이) 들리게 해주세요'라고 썼다고 대통령실 이재명 부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이에 윤 대통령은 '어르신들 건강하세요. 항상 응원하겠습니다'라고 적어 화답했다.

이날 만남의 자리에 함께한 김건희 여사는 "할머니들의 글씨체가 너무 예뻐 이번 연하장을 받은 많은 분이 좋아하셨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김영분 할머니는 "처음에 가나다라를 배울 때는 막막했는데, 할수록 재미가 있고 눈물도 났다"며 "이제 학교 가서 영어를 배우고 싶다"고 말했다.

추유을 할머니는 "은행 가서 돈을 찾으려고 하면 이름을 쓰라고 하는데, 그때마다 손이 떨렸다"며 "이제는 글을 배워 잘 쓴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추 할머니가 직접 쓴 시 '그때가 좋았다'를 읽으며 "큰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고 이 부대변인은 전했다.

할머니들은 가로 90cm 세로 60cm 크기의 대형 연하장을 준비해 윤 대통령에게 선물했다. 연하장에는 '칠곡할매들 안 잊지 않고 기억해주셔서 고맙습니다'라고 적었다.

할머니들은 직접 재배한 팥과 콩, 쌀 등도 함께 선물했다. 윤 대통령 부부는 할머니들이 만든 참외칩과 꿀을 즉석에서 먹기도 했다.

이 부대변인은 "윤 대통령은 대통령 후보 시절에도 젊은 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칠곡할매 글꼴을 SNS에 올리기도 했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