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코이너스 브리핑] 비트코인 가격, 1만7000달러대 유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영훈·최은정 기자
입력 2023-01-12 07:27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 비트코인 가격, 1만7000달러대 유지
 
대표 가상자산(암호화폐)인 비트코인 가격이 1만7000달러 중반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글로벌 코인시황 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비트코인은 12일 오전 7시21분 기준으로 1만7548달러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전일 같은 시간보단 0.59%, 일주일 전보단 4.29% 각각 오른 수치다.
 
향후 가격 흐름을 결정할 요인은 곧 발표를 앞둔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다.
 
◆ 코인플러그, 가상자산 공시 플랫폼 만든다
 
코인플러그가 가상자산 공시 플랫폼 크립토다트, 우리금융그룹 계열의 우리펀드서비스와 통합 가상자산 공시 서비스 플랫폼 운영 지원 및 블록체인 사업영역 확장을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3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프로젝트 법인에 대한 기술평가 △자산실사(잔액대사) △블록체인 컨설팅 △기타 사업에 필요한 인적자원 교류 및 교육 등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코인플러그는 블록체인 관련 국내 176건, 국외 164건으로 총 340건의 기술 특허를 보유한 블록체인 전문 기업이다. 블록체인 기반 분산ID(DID) 프로젝트 및 다양한 블록체인 메인넷 플랫폼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 넷마블 마브렉스, 거래소 바이낸스와 기술 협력…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넷마블은 블록체인 자회사 마브렉스(MARBLEX)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기술 협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마브렉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바이낸스로부터 블록체인 기술 관련 인프라를 지원 받아 생태계의 안정적인 확장을 도모한다. 이를 기반으로 게임 기반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과 글로벌 시장에서 이용자 트래픽 활성화, 암호화폐 활용 관련 이용자 편의성 확대 등에 주력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12일 서울 강남 한화 드림플러스에서 쟁글 블록체인 파운데이션 위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MBX 데이'를 개최한다. MBX 3.0 내용을 비롯해 마브렉스의 게임파이 전략과 신규 프로젝트 소개, 바이낸스와 패널 토론 등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 XPLA, 블록데몬 벨리데이터 합류로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탄력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이 주도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는 글로벌 블록체인 인프라 플랫폼 기업 ‘블록데몬’이 벨리데이터로 합류한다고 밝혔다.
 
2017년 창립된 블록데몬은 노드 구축과 스테이킹을 포함한 온체인 데이터 API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플랫폼 기업이다. 세계 500대 기업을 비롯해 은행 등 기업·기관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 웹3 개발자들이 편리하게 블록체인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XPLA는 글로벌 입지를 다진 웹3 기업들의 벨리데이터의 참여를 연이어 이끌며 웹3 사업 협력 체계를 고도화하고 있다. 이번 블록데몬의 합류로 XPLA는 생태계 확장에 한층 속도를 낼 계획이다. 글로벌 주요 메인넷으로서 블록체인 사업 혁신을 지속하고 신규 웹3 파트너 발굴에도 적극 나선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극의시대_PC_기사뷰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