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신작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 31일 글로벌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은정 기자
입력 2023-01-09 13: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70여개 국가 대상…모바일·PC 버전 동시 론칭

위메이드 신작 '미르 M: 뱅가드 앤 배가본드' 홍보 이미지[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가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를 오는 31일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한다.

미르M은 위메이드 대표 게임 '미르의 전설2'에 현대적 해석을 더해 복원한 미르 지식재산권(IP) 정통 계승작이다. 글로벌 버전은 지난해 8월 한국에 출시된 '미르M'에 블록체인 요소를 접목했다.

미르M은 8방향 그리드와 쿼터뷰 전투 방식을 통해 원작 특유의 전략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자유도 높은 성장 시스템 만다라는 전투에 편중된 게임 플레이와 획일화된 성장 구조에서 벗어나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한다.

위메이드는 이번 게임 출시로 거버넌스 토큰 '도그마(DOGMA)'와 게임 토큰 '드론(DRONE)'을 비롯한 미르M의 토크노믹스를 선보인다. 특히 즐기며 돈버는(P&E)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를 기반으로 미르M과 미르4 등 두 게임의 인터게임 이코노미도 기대되는 대목이다.

미르M 글로벌 버전은 한국·중국 등을 제외한 전 세계 170여개 국가에서 12개 언어로 서비스 된다. 모바일과 PC 버전이 동시 출시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