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어닝쇼크에도 올해 실적개선 전망에 4%대 강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하준 수습기자
입력 2023-01-09 10: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DB]


어닝쇼크 수준의 4분기 잠정 실적을 발표한 LG전자가 올해 실적이 개선될 것이란 전망에 주가가 강한 반등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58분 기준 LG전자는 전 거래일보다 4100원(4.52%) 오른 9만4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LG전자는 지난 6일, 4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65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1.2%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연간 영업이익은 3조5472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2.6% 줄어든 수준이다.

다만, 증권가에선 이같은 어닝쇼크가 오히려 반등의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고 내다봤다. 전장(VS) 사업부 실적 개선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양승수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물류비와 원재료비의 하향 안정화로 비용절감과 VS 사업부의 실적 기여 효과가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이어 "IT세트 수요가 하반기 소폭 반등하면, 적자를 기록하던 스마트폰사업부(MC)와 수익성이 악화되던 태양관 패널 사업 철수로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할 전망"이라고 부연했다.

양 연구원은 "과거 LG전자의 주가는 최저점 수준에서 실적 개선 가시성이 확보되면 주가 상승 추세가 6개월에서 1년 정도 지속됐다”며 “LG전자의 주가가 매수 관점 접근이 유효하다”고 전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