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3] 삼성전자, C랩 육성한 사내벤처 기술 공개···혁신상 수상기록 경신 낭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라스베이거스(미국)=윤동 기자
입력 2023-01-06 1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삼성전자가 'CES 2023'에서 한 해 동안 C랩이 육성한 사내벤처와 외부 스타트업들을 선보였다.

스타트업 전시관인 유레카 파크(Eureka Park)에 삼성전자 C랩 전시관이 마련됐으며, 임직원 대상 사내벤처 프로그램인 'C랩 인사이드'의 우수 과제 4개와 외부 스타트업 대상 프로그램인 'C랩 아웃사이드'로 육성한 업체 8개가 전시에 참여했다.

삼성전자는 C랩 스타트업들이 전 세계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시장 반응을 점검하고 사업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2016년부터 CES에서 C랩 우수 과제를 소개해 왔다.

또 삼성전자는 자사가 보유한 CES 혁신상 수상 노하우를 C랩 스타트업에 공유해 더 많은 스타트업들이 CES 혁신상을 수상하고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C랩 전시관에 참여하는 스타트업 8개사 중 7개사가 혁신상을 수상했다. 더불어 C랩 인사이드에서 스핀오프한 스타트업, C랩 아웃사이드를 졸업한 스타트업 등 C랩 출신 18개사가 2개의 최고혁신상과 20개의 혁신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삼성전자 C랩 스타트업들은 'CES 2023 혁신상'에서 2개의 최고혁신상과 27개의 혁신상을 수상하며 총 29개로 역대 최다 수상 기록을 경신했다.
 

[사진=삼성전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