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3] 폭스바겐, 첫 순수 전기 세단 'ID.7' 위장막 모델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가림 기자
입력 2023-01-05 13: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폭스바겐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기술 전시회 'CES 2023'에서 브랜드 첫 순수 전기 세단 ID.7 위장막 모델을 공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ID.7은 다른 ID.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MEB 기반이다. 짧은 오버행과 2.97m의 긴 휠베이스를 구현해 인테리어 측면에서 이점을 제공하며 고급 세단의 특성을 잘 구현했다. 사용자 경험 개선을 위해 새로운 컨셉의 디스플레이와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15인치 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1단계로 통합된 새로운 에어컨 컨트롤 등과 같은 혁신적인 기술들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ID.7은 새로운 에어컨 시스템 등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스마트키를 통해 운전자가 차량을 향해 다가오고 있는지 감지할 수 있다. 운전자가 차량에 탑승하기 전 에어컨이나 히터를 미리 작동시킬 수 있다. 새롭게 디자인된 '스마트 에어 벤트'는 실내 공기의 흐름을 조절하며 넓은 실내에 가능한 한 빠르게 공기를 분산시킬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작동한다.

ID.7은 ID.3, ID.4, ID.5 및 ID.6(중국 한정 모델), ID.버즈(ID. BUZZ)에 이은 ID.패밀리의 여섯 번째 모델이다. ID.4에 이어 MEB를 적용한 폭스바겐의 두 번째 글로벌 전략 모델이 될 예정이다. ID.7은 유럽과 중국, 북미 시장에서 출시될 계획이다. 유럽 시장 모델은 폭스바겐 독일 엠덴 공장에서 생산된다. ID.7은 엠덴 공장에서 생산되는 MEB 플랫폼 기반 모델 중 ID.4에 이어 두 번째 모델이 될 예정이다.

토마스 셰퍼 폭스바겐 브랜드 최고경영자(CEO)는 “신형 전기 세단은 최고 수준의 기술과 품질을 제공할 것”이라며 “ID.7은 2026년까지 폭스바겐이 출시할 10개의 순수 전기 모델 중 하나로 우리의 목표는 모든 세그먼트에서 고객들에게 각기 맞는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ID.7 [사진=폭스바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