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현 총장대행, '사립학교 위해 더 큰 역할 할 수 있게 지원 필요' 밝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평택)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1-04 13: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평택대학교, 사학혁신 포럼 성료

  • 한국사학진흥재단 사업 관계자 및 사학혁신 지원사업 수행 대학 5개교 참여

[사진=평택대학교]

평택대학교 사학혁신지원사업단은 충남 태안에서 ‘2022 사학혁신포럼’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포럼에는 사업 주관기관인 한국사학진흥재단 사업 관계자와 사업 수행대학이 참여했다.

기조 강연을 맡은 우남규 한국사학진흥재단 대학혁신지원본부 본부장은 '사학혁신 지원사업의 성과와 함의'를 주제로 발표하였다.

우 본부장은 “이번 사학혁신 지원사업이 임시이사 체제에 있는 사학들의 정상화를 위해 지원 방안을 더욱 확대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며 혁신과제를 추진하고 있는 수행대학들에 대한 감사와 함께 재단과 학교 간 협업을 더욱 강화할 것과 사업의 후속 성과 관리에 대한 계획을 밝혔다.
 
평택대 성과 발표를 맡은 이상무 부단장(기획평가처장)은 평택대가 재정·회계제도 개선, 시민감사단 제도 도입, 인사공정성 강화를 위한 노력, 법인 혁신을 위한 핵심과제 추진 등 사학혁신 과제들을 치열하게 수행해왔고 “지난 2년간의 사학혁신 지원사업 추진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사학혁신 지원사업이 종료되더라도 자체적으로 이 사업의 가치를 이어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평택대 성과홍보의 주축이 되었던 ‘PTU혁신서포터즈’와 이를 지도한 공연영상컨텐츠학과 성시흡 교수의 홍보 활동 소개가 있었다.

마지막으로 총학생회 비대위원회 박재현 위원장이 본교 학생을 대표하여 사업에 참여하며 느낀 소감을 발표했다.
 

[사진=평택대학교]

이어 대주회계법인의 강정윤 회계사가 평택대의 회계정보시스템 혁신과제인 ‘내부회계관리제도 구축’에 대해 발표했으며, 김정웅 평택대학교 법무감사팀장이 감사제도 혁신과제와 앞으로 평택대학교 감사시스템에 대한 제언을 중심으로 발표했다.

상지대, 성신여대, 조선대의 성과 발표가 진행되었다. 각 학교는 이번 사학혁신 지원사업을 통해 이룬 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 이 사업을 더욱 성숙시켜나가기 위해 어떤 것이 필요할 것인지 제언을 아끼지 않았다.
 
이날 포럼의 마지막 순서로는 “사학혁신 지원사업 추진의 한계와 발전”을 주제로 패널 토의가 이어졌다.

패널 토의에서는 사학혁신 지원사업이 운영적 위기에 처한 사립대학에 큰 도움이 되었음에 공감하며 다른 사립대학을 지원하고, 사업의 성과를 어떻게 공유해 나갈 것인지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사립학교 위해 더 큰 역할 할 수 있게 지원 필요
패널 토의 좌장을 맡은 이동현 평택대학교 사학혁신지원사업단장(총장직무대행)은 “오늘 이 자리에서 다른 대학의 성과를 보니 서로 공유할 것이 참 많다”며 “사학혁신 지원사업이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우리나라 사립학교를 위해 더 큰 역할을 할 수 있게 지원이 필요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한편 사학혁신 지원사업은 교육부와 한국사학진흥재단의 주관으로 2021년부터 2023년 2월까지 2년간 진행됐다.

평택대는 지금까지의 사학혁신 지원사업 성과와 이날 포럼에서의 의견을 바탕으로 사업 잔여기간 남은 혁신과제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위해 노력하고 다른 대학에 우수 성과를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