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지역 경제 활성화위한 관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대상 대출이자 지원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원 기자
입력 2023-01-04 10: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는 9일부터 관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대상으로 접수 개시

동해시청 전경[사진=동해시]

강원 동해시가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올해 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융자추천 및 이차보전 사업을 실시한다.

4일 동해시에 따르면 업종별 융자 한도액은 3000만원부터 최대 5억까지로, 오는 9일부터 융자추천 한도액(240억원)이 소진될 때까지 융자 추천신청서를 접수 받는다고 했다.
 
이에 융자추천 및 이자지원을 희망하는 업체는 먼저 은행을 방문해 사전대출 심사를 거친 후 사업자등록증, 신분증, 국세 및 지방세 납세증명서, 최근 연도 매출 규모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3000만원 초과 신청업체) 등을 구비하여 산업정책과 기업지원팀으로 직접 방문, 융자추천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지원대상 업체로 선정되면 우체국, 수협을 제외한 관내 15개 금융기관에서 융자받은 대출금 이자율의 3% ~ 3.5%를 2년 동안 지원받게 된다.
 
다만, 기존 융자한도액까지 지원받은 업체는 이차보전 지원 종료 후 만 2년이 경과해야 재신청이 가능하다.
 
이자지원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동해시청 산업정책과 기업지원팀로 문의하거나 동해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시는 지난 1997년부터 매년 지속적으로 이차보전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는 700여개 업체를 대상으로 260억원의 융자를 추천하였고 이차보전금액 1044백만원을 지급했다.
 
최용봉 산업정책과장은 “최근 급격한 금리 인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에게 이자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주고자 이차보전 지원사업을 시행한다며, 앞으로도 기업에 실제 도움이 되는 양질의 시책사업을 발굴하여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