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넥스알, 병무청 시스템 고도화 완료...데이터 기반 행정 지원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우 기자
입력 2023-01-04 10: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병무청, 데이터 기반 분석역량 강화로 합리적 정책 수립...대국민 만족도 향상 기대

[사진=KT넥스알]

KT넥스알이 병무청 업무혁신을 위한 '데이터 분석 기반 통계시스템 고도화' 사업을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에는 주사업자인 비투엔과 함께 참여해, 노후화된 통계시스템 교체, 지능형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도입 등을 추진했다.

KT넥스알은 분석모델을 개발하고, 병무청의 분석 과제 기획과 추진 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체계 구성 △분석과제 발굴 △데이터 확보방안 검토 △분석과제 선정 △분석방안 수립 △분석결과 활용계획 △과제 추진계획 등 7단계로 구성된 '분석과제 발굴교육'을 진행했다.

병무청은 이번 사업을 통해 데이터에 기반한 합리적인 정책을 수립하고, 병무행정 효율성을 제고해 대국민 서비스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했다.

이호재 KT넥스알 대표는 "KT넥스알의 빅데이터 분석 전문인력은 다양한 산업별 분석 프로젝트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분석·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KT넥스알의 빅데이터 분석역량을 활용해 가치 있는 인사이트를 지속발굴하고, 고객의 데이터 기반 디지털 혁신을 밀착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T넥스알은 2007년 설립된 빅데이터 전문기업으로 데이터 수집·저장·처리·분석·비식별화·시각화 등 빅데이터 종합 솔루션을 개발·제공하고 있다. 주요 솔루션으로는 빅데이터 플랫폼(NDAP), 클라우드 분석 서비스(NEB), 데이터 분산·저장 솔루션(NES), 개인정보 비식별화 솔루션(NEA) 등이 있다.

또한, 전문인력 부족으로 데이터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위해 데이터 분석 서비스와 컨설팅도 제공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