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1기 안산시시민동행위원회 위원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1-03 20:08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 시민 의견 수렴·정책결정 과정에 민·관협력체계 구축

안산시청사 전경[아주경제DB]

경기 안산시가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 결정과정에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안산시시민동행위원회 위원 65명을 모집하기로 해 주목된다.

3일 시에 따르면, 제1기 안산시시민동행위원회는 당연직 위원 5명, 위촉직 위원 65명 등 총 70명으로 구성되며,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

당연직 위원은 공동위원장인 이민근 시장과 시민동행과 관련된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공무원 중에서 지정되며, 위촉직 위원은 관계기관 추천과 공개모집으로 구성된다. 

모집은 오는 16일까지 안산시누리집 고시공고란에 게재된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방문 혹은 이메일로 접수 가능하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1월 2일) 현재 안산시에 주소 혹은 사업장을 두고 종사하거나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사람, 관내 위치한 기관 또는 법인의 임직원 등이다.  

민선8기 안산시의 제1호 공약이기도 한 안산시시민동행위원회는 3월 중 출범식을 갖고 미래비전, 시민행복, 지속가능, 등 3개 분과로 나뉘어 각종 의제 발굴과 대토론회, 동행추진단 등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의제 선정부터 결정까지 모든 과정에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참여 플랫폼’을 통해 사회적 합의를 도출하고 정책 공론의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김종민 시민소통관은 “시 발전을 위해 관심있고 역량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드린다”며 “시민동행위원회를 통해 시민들의 입장에서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들을 적극 발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웹툰 공모전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