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김성제 의왕시장 "계묘년 새해 누구나 살고 싶은 명품도시 의왕 꼭 만들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의왕)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1-03 09: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민선8기 본격적인 원년 시작 주요 시책사업 중점 추진

[김성제 의왕시장[사진=의왕시]

김성제 경기 의왕시장이 2일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 해를 맞아 "의왕시를 다시 한번 획기적으로 발전시켜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누구나 살고 싶은 명품도시 의왕을 꼭 만들겠다"는 다부진 각오를 내비쳤다.

이날 김 시장은 신년사를 통해 "올해는 대내·외적인 여건이 녹록치 않지만 획기적인 재도약과 명품도시 완성을 향해 가는 민선8기의 본격적인 원년이 되는 만큼 시책사업들을 중점 추진하고자 한다"고 말 문을 열었다.

이어, 김 시장은 쾌적한 친환경 명품도시, 일자리가 충만한 첨단자족도시, 시민이 편리한 교통의 메카도시, 전국 최고 수준의 교육 으뜸도시, 시민 모두가 행복한 문화·복지·체육도시, 시민이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과 함께 시민이 참여하는 열린 소통 행정을 실현하겠다는 주요 청사진과 시정 방향을 제시했다.

이중에서도 김 시장은 "일자리가 충만한 첨단자족도시에 주안점을 두고, 과천과 판교를 잇는 포일동 산업단지 조성을 통해 의료·바이오, 연구개발 등 지식집약산업을 유치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강조했다.

소비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관내에 등록된 상인회를 중심으로 공동마케팅, 홍보 등 상인주도 맞춤형 지원사업 추진과 더불어 청년일자리 창출에 주력하겠다는 것이다.

특히, 김 시장은 "올해는 민선8기 시정의 실질적인 원년으로 '희망찬 미래도시 생동하는 푸른 의왕'을 향해 힘차게 전진해야 하는 매우 중요한 시기"라며 "친환경적인 도시개발과 함께 교육·복지·문화 예술이 살아 숨 쉬는 명품도시 완성을 위해 전 공직자들이 시민 여러분들의 뜻을 받들어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명품도시 의왕 완성을 향해 힘차게 내딛는 발걸음에 시민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성원과 협조를 바란다"고 거듭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