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감염병 전문가 "코로나19 감염된 상하이 주민 1000만명 이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승우 기자
입력 2022-12-31 17: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신화통신]


중국의 경제 수도 상하이의 코로나19 감염자 수가 1000만명이 넘었을 것으로 추산됐다.

31일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에 따르면 장원훙 상하이 푸단대 부속 화산병원 주임은 이 매체의 소셜미디어 계정인 '다장둥'(大江東)과의 화상 인터뷰에서 "상하이는 지난 22일부터 코로나19 감염자 정점 상태에 도달했고, 추산에 의하면 현재 감염자 수는 1000만명 이상"이라고 말했다.

이어 "감염자 중 0.5%가 병원에 입원했다고 가정하면 최근 몇 주 동안 5만명이 병원에 입원했다는 의미"라며 "대형병원마다 수천 명을 치료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장 주임은 보건소부터 대형병원까지 상하이 모든 의료시설의 의사와 간호사가 코로나19 감염자 치료에 투입됐으며 중증환자 치료법을 개선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치료 시설과 의료 인력 확충, 산소요법과 항바이러스제 제공, 규범화된 진료수첩 제공 등 사회 전반의 치료법을 개선하고, 많은 환자가 발병 72시간 이내에 치료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병상 수를 확충하고 응급환자에 대해서는 24시간 이내에 치료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