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1월 둘째주 검찰 출석할 듯…"가능한 시간 확인 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22-12-28 22: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당대표 취임 100일을 맞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잠시 생각에 잠겨있다.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성남FC 후원금 의혹 혐의로 검찰 소환을 받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이르면 다음 달 둘째주 중에 출석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 대표는 28일 오후 국회 본회의장에서 나오면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히며 "가능한 시간을 확인 중"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제가 출석하기로 했으니까 그렇게 아시면 되겠다"고 답했고, 천준호 비서실장도 "현재 변호인과 협의 중"이라고 했다.

정치권과 법조계에 따르면 이 대표 측은 해당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수원지검 성남지청에 1월 둘째주 출석 의사를 타진했고, 검찰 측이 1월 10~12일쯤 출석을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검찰은 이 대표에게 피의자 신분으로 이날 출석할 것을 통보했으나 이 대표는 당 일정을 이유로 어렵다는 입장을 전했다. 다만 이 대표는 지난 26일 "검찰의 행태가 도저히 납득하기 어렵지만 당당히 임하겠다"고 밝혔다. 최근에는 개인 변호사도 선임한 것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