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제1회 안성 도시계획포럼' 성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성)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2-12-28 14: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23년 상반기까지 약 5회에 걸쳐 '안성 도시계획포럼' 개최 계획

김보라 안성시장이 ‘제1회 안성 도시계획포럼’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안성시]

경기 안성시는 안성맞춤아트홀에서 안성시 도시계획과 관련해 ‘제1회 안성 도시계획포럼’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안성 도시계획포럼은 도시계획, 건축 등 각 분야별 전문성과 실무 이해도가 높은 전문가들이 모여 안성시 도시발전 방향 및 도시공간전략계획 수립에 대한 자문회의를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도출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제1회 안성 도시계획포럼에서는 전문가 12명이 참석해 안성시 현안 진단 및 과제 도출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관련 용역사의 주제발표를 거쳐 패널들 간 종합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사진=안성시]

시는 향후 2023년 상반기까지 약 5회에 걸쳐 ‘안성 도시계획포럼’을 개최할 계획이며 안성시 발전 방향, 도시기능 배분 및 공간구상, 공간배분계획, 전략 핵심사업 발굴, 사업별 실현화 방안 등의 순서로 전문가 자문 및 아이디어를 도출할 예정이다.
 
이날 포럼에 참석한 김보라 시장은 “안성시는 제2경부고속도로 개통이 눈앞에 있고, 평택-부발선 및 동탄-청주공항 광역철도가 확정돼 사통팔달의 교통도시로서 각광받고 있다. 이러한 발전 가능성을 최대한 활용해 첨단 미래산업을 육성하고 수준 높은 주거공간을 지속적으로 공급하며 고삼호수를 비롯한 안성시의 자원을 활용한 특색있는 도시공간을 창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러한 의도에 알맞게 안성 도시계획포럼을 통해 각 분야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실효성 있는 안성시의 공간발전 전략이 마련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안성시의 현실적인 발전을 위해 사명감을 갖고 함께 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