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청소년 홍보대사 위촉…외국인 안내 및 홍보 역할수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평택)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2-12-28 13:29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 영어·일본어·중국어 부문별 한국관광고 학생 3명 선발

  • 나무기증 시민 감사패 및 명예시민패 수여식 개최

정장선 평택시장이 청소년 홍보대사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28일 한국관광고등학교 학생 3명을 ‘평택시 청소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청소년 홍보대사는 우수한 외국어 능력을 바탕으로 평택시 주요 축제 및 행사 때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안내 및 관광 홍보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청소년 홍보대사는 2011년부터 관광특성화 학교인 한국관광고등학교(평택시 고덕면 소재)에서 자체 선발해 왔으며, 올해에도 영어·일본어·중국어 부문별로 총 3명의 학생이 선발됐다.
 
이번에 위촉된 청소년 홍보대사는 △영어부문 오로라 △일본어부문 신승현 △중국어부문 김세영 학생으로, 졸업 시까지 관련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정장선 시장은 이날 위촉장을 수여하며 “청소년 홍보대사로 위촉된 것을 축하하며 평택시를 방문하는 외국인들이 아름다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나무기증 시민 감사패 및 명예시민패 수여식 개최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평택시청 종합상황실에서 2022년 나무기증 시민 감사패 및 명예시민패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수여식에는 평택시와 시민·기업·단체 협력을 통해 평택시 도시숲 확충 및 도시녹화운동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한 숲정원 조성 분야 11명, 나무기증 분야 3명, 숲가꾸기 우수 3명, 도시숲 유공 1명 등 4개 분야 18명과 명예시민패 수여식을 병행해 총 50여 명이 참석했다.
 
숲정원 조성 분야는 남부, 북부 참여의숲에 가수 양지은 공식팬카페 미소지은에서 또똣정원을 비롯한 평택시발전협의회, 한국서부발전, 호남향우회, 영남향우회, 대한적십자 평택 나눔봉사회, 사단법인 더나눔, sk가스&sk임업, 경기남부교육연구소&한미약품 등 총 11개 단체 9개의 숲정원을 조성했다.
 
나무기증 분야는 김상용, 강선구, 고기조 등 헌수자 3명이 반송, 무궁화, 소나무 등 총 300본을 평택시 전역에 식재했으며, 숲가꾸기 우수 분야는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시민정원사, 평택시새마을회에서 참여하여 270명이 숲가꾸기에 참여했으며, 도시숲 유공 분야는 최덕제 前푸른도시사업소장이 수여받았으며 명예시민패는 前산림청장 박종호님이 받았다.
 
정장선 시장은 “숲속의 평택시 조성에 힘써주신 여러 시민, 기업, 단체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며 “많은 분께서 다양한 숲정원을 꾸며 주셨는데 평택시청 숲정원도 조성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시민, 기업, 단체 참여의숲을 확대하여 시민과 함께 도시숲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2023부동산입법포럼_view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