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P 가전, 내년 미국부터 '씽큐 업'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수지 기자
입력 2022-12-28 10: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UP 가전의 해외 브랜드 '씽큐 업'…'LG 씽큐' 앱 활용

LG전자가 내년 업(UP)가전을 전 세계에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내년 초 미국을 시작으로 UP가전을 글로벌로 확대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UP가전의 해외 브랜드는 ‘씽큐 업(ThinQ UP)’이다.
 
먼저 스마트홈 플랫폼 LG ThinQ 앱을 이용하는 고객이 많은 국가에 UP가전을 우선 선보인다. 내년부터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LG 스튜디오 같은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을 포함해 미국에서 출시되는 주요 생활가전을 UP가전으로 내놓는다.
 
국내에서 인기를 얻은 업그레이드 콘텐츠는 물론 미국 고객의 제품 사용 패턴과 라이프스타일 등을 분석하고, 고객 목소리에 귀 기울여 개발한 콘텐츠 등을 업그레이드해 지속해서 제공할 계획이다.
 
그간 고객이 LG 씽큐 앱 내 UP가전 아이디어 제안과 각종 이벤트를 통해 제안한 업그레이드 아이디어는 6000건을 넘는다. 올해 배포한 업그레이드 콘텐츠 중 고객이 제안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개발한 제품이 절반 이상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한다.
 
대표적으로 냉장고에서 정수기처럼 물을 정량으로 편리하게 출수할 수 있게 해 달라는 고객 제안에 따라 올해 출시한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얼음정수기냉장고에 ‘정수 정량 출수’ 기능을 업그레이드해 추가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은 “국내에서 차별화한 고객가치를 인정받은 UP가전을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UP가전을 통해 고객이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진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LG 세탁기에 업그레이드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는 알람이 뜬 모습(위)과 고객이 LG 씽큐 앱 업그레이드 센터에서 새로운 기능을 내려받는 모습(아래). [사진=LG전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