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시민계획단, '첨단산업·자연환경 어우러진 융복합도시 평택' 제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평택)강대웅 기자
입력 2022-12-26 13: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40 평택 도시기본계획 시민계획단 '평택 미래상' 제안하며 해단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 2040 도시기본계획 ‘시민계획단’은 5차례 회의를 거쳐 도출한 평택 미래상과 분야별 목표 및 추진전략을 市에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시민계획단’은 평택시가 ‘2040 평택 도시기본계획’ 수립 과정에서 시민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지난달 19일 시작으로 이달 24일까지 운영하고 해단했다.
 
평택시민 60명으로 구성된 시민계획단은 도시·공원·안전·산업 등 4개 분과로 구성해 2040년 평택 미래상 설정과 전략 수립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으며, 미래상으로 ‘첨단산업과 자연환경이 어우러진 융복합도시 평택’을 도출해 市에 전달했다.
 
市는 시민계획단에서 제안한 미래상과 이달 11일까지 진행한 시민 설문조사를 토대로 도시기본계획 장기비전과 발전구상안을 마련할 계획이며, ‘2040 평택 도시기본계획’ 초안이 작성되면 주민공청회(‘23년 하반기(예정)) 등의 행정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시민계획단 운영을 통해 도시계획에 대한 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알 수 있었다”며 “도시기본계획의 각 분야에 시민의견이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시계획위원회 위촉식 개최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도시계획위원회를 재구성하고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평택시 도시계획위원회는 총 25명으로 공무원 4명, 시의원 2명, 민간위원 19명으로 구성했으며, 위촉된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번에 구성된 도시계획위원회는 앞으로 2년간 평택시가 지향할 도시의 비전에 맞춰 도시개발사업 및 도시관리계획, 개발행위허가 등과 관련된 자문과 심의를 진행할 계획으로 평택시의 도시계획정책 방향을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정장선 시장은 위촉장 수여 후 “시민이 중심이 되는 100만 특례시를 목표하는 평택의 도시발전을 위해, 다양한 학식과 경험을 충분히 발휘해 지속가능한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