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광한루원 'K-사극 촬영 중심지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2-12-25 17: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사극 등 촬영지로 각광…관광객 증가에 한몫

[사진=남원시]

남원 광한루원이 최근 사극 드라마의 주요 촬영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25일 남원시에 따르면 가장 한국적인 도시로 평가받는 남원의 대표 관광지인 광한루원은 인기 드라마였던 ‘연모’, ‘슈룹’ 등 K-사극의 대표 중심 촬영지로 떠오르면서 남원시 홍보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매년 광한루원을 찾는 관광객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

올 한해 광한루원에서 촬영된 드라마는 △붉은단심 △슈룹 △금혼령 △청춘월담 △꽃선비열애사 △조선변호사 △조선정신과의사 유세풍2 등 7건에 이른다.

또한 △1박 2일 △6시내고향 △생생정보 △고독한 식탐가 △광대전 △생방송 오늘 저녁 △국악한마당 △전북이 참 좋다> 등 8건의 예능도 광한루원에서 촬영됐다.

광한루원은 1963년 1월 21일 국가 보물로 지정받았고, 1983년 7월 20일에는 국가사적이 되는 등 학술적 역사적 가치가 높을 뿐만 아니라, 2008년 1월 8일 명승으로 지정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조선시대 전통 정원이다.
 
2022년 지방물가 안정관리 우수기관 선정

남원시청 전경. [사진=김한호 기자]

남원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지방물가 안정관리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4000만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고 25일 밝혔다.

남원시는 지방공공요금 관리와 착한 가격업소 21곳 지원, 개인 서비스요금 안정화 추진 등 물가안정 실적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물가의 안정적인 관리를 위해 공공요금을 동결하고, 착한 가격업소의 가격동결을 유지하는 등 고물가 대응 방안을 마련했다. 

또 명절과 축제기간과 행사기간에 맞춰 소상공인 활성화를 위한 배달앱 ‘월매요’를 통한 더블 이벤트 추진으로, 소비자에게 포인트를 2배 적립하는 등 민생경제 회복에 노력했다.

이밖에 안정적인 물가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명절 물가대책 종합상황실을 구성하고 물가안정 점검반을 편성해 성수품 물가안정 및 가격표시 위반 등의 불공정거래 행위에 대해 지도점검을 실시하는 한편, 전통시장과 대형마트의 생필품 및 개인 서비스요금 조사를 주 4회 실시해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에 도움을 줬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