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심 변경도 온라인에서...KT엠모바일, 고객중심 경영 확대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우 기자
입력 2022-12-23 11: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홈페이지·앱에서 유심 셀프 변경과 가입 번호 조회 서비스 제공

  • 고객센터 이원화로 연결률 개선, 셀프케어 서비스 16건 추가 도입

KT엠모바일이 유심 셀프 변경, 가입 번호 조회 서비스 등 온라인 CS를 개편한다고 23일 밝혔다.[사진=KT엠모바일]

KT엠모바일이 고객중심 경영 실천을 위해 자체 온라인 CS(고객 서비스)를 개편한다고 23일 밝혔다.

KT엠모바일은 온라인 비대면 서비스 제공과 고객센터 업무 효율화를 위해 △유심 셀프 변경 △가입 번호 조회 서비스를 지난 6월 선보인 바 있다.

유심 셀프 변경 서비스는 KT엠모바일 사용 고객이 대리점 방문 없이 365일 24시간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유심을 교체할 수 있는 서비스다. 가입 번호 조회 서비스는 해외 출장 등 장기 미사용으로 사용 번호를 잃어버렸을 때, 간편한 본인인증으로 가입 번호를 조회하는 서비스다.

KT엠모바일은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 기능도 추가하였다. 주요 기능은 △요금제 예약변경 △요금수납 △단말보험 가입 등 16개다. 기존에 제공하던 11개를 서비스를 포함해 총 27개의 서비스 제공으로 온라인 서비스 이용 범위를 대폭 향상했다.

또한, 고객센터 연결지연을 해결하기 위해 고객센터 이원화 운영과 상담사 재택근무제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전년도 대비 상담사 연결률을 연간 90% 이상으로 유지하고 있다.

이용자 피해 예방을 위한 활동에도 적극적이다. 부정 사용과 명의도용 등 이용자 피해 예방 정보와 함께 주요 피해 사례 정보를 지속적으로 안내하고 있다. KT엠모바일은 지난해에 이어 방송통신위원회의 알뜰폰 이용자 보호 업무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 등급을 받은 바 있다.

이 외에도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 불법 사용을 목적으로 개통되는 피해를 막기 위해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에서 제공하는 명의도용방지 서비스를 가입자에게 권장하고 있다.

전승배 KT엠모바일 사업운영본부장은 "유심셀프 변경, 온라인 셀프케어 서비스 제공은 고객중심 경영 실천을 위한 온라인 비대면 CS"라며 "앞으로도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과 이용자 보호를 위한 활동이 KT엠모바일의 대표 경쟁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